두뇌 UP 오리지널 어린이 스도쿠 고급 (스프링) 두뇌 UP 오리지널 어린이 스도쿠
달곰미디어 콘텐츠 연구소 / 달리는곰셋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스도쿠라고 하지만, 고급 단계라서 아이가 풀기 보다는 엄마인 제가 풀기 위해서 펼쳤어요.  스도쿠에 대해서 잘 몰라도 괜찮아요. 문제 들어가기 전에 스도쿠는 무엇인가요? 를 읽으면 스도쿠의 시작과 유래, 스도쿠는 어떻게 푸는지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이 되어있어요.


한 문제를 예를 들어서 스도쿠는 어떻게 푸는지 세세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진짜 문제 들어가기 전에 꼼꼼히 읽으면 방법에 대해서 확실하게 알 수 있답니다.


제가 5문제쯤 풀고 있으니까, 아이들이 관심을 보이더니 자기들이 하겠다고 가져가네요. 풀어보라고 한 마디 하는 것보다는 부모가 하고 있으면 더 하고 싶은 것 같아요.

 

역시 아이들이 더 쉽게 풀고 빨리 답을 찾아내더라구요. 한문제 푸는 시간을 재면서 서로 경쟁도 하고~~ 못 풀은 문제는 서로 도전하겠다고 줄을 서고..


가족끼리 함께 하는 스도쿠 책으로 저희 집에 자리 잡았어요.


상위에 올려놓으니까 지나가다가 심심하면 앉아서 한문제씩 풀고 가요. 심심할 때 시간 보내기용으로도 강추네요.


고급 단계 처음에는 풀 만한데 단계가 올라가면 많이 어려워지네요. 어른들도 도전해 볼 만 합니다.


초등 고학년 자녀가 있는 집이라면 가족 모두 함께 푸는 스도쿠 책으로 강추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