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초의 세계
야마모토 료이치.Think the Earth 지음, 이수경 옮김 / 눈과마음(스쿨타운) / 2003년 11월
평점 :
절판


 

‘똑딱’ 하면 지나가 버리는 지극히 짧은 시간의 단위. 너무 짧아 시간으로 제대로 인정 받지 못할 때가 많은 그 ‘1초’. 무심히 지나가는 그 1초에 세상에는 엄청난 일들이 일어나고 있었다.

이 책은 ‘1초’라는 시간에 상상도 못한 갖가지 분야의 어마어마한 사건들과 통계를 올려 놓았다.

크게 생각해 본 적 없는 그 ‘1초’에 생겨나는 온 지구의 변화무쌍함!

생물학적으로, 정치적으로, 경제적으로... 이 세상에는 기쁘고, 슬프고, 놀랍고, 때론 어이없고 황당한 일들이 끊임없이 생겨나고 있었다. ‘1초’는 우습게 볼 게 아니었다.

아! 이런 방식으로 ‘1초’를-시간을-완전히 새롭게 인식하게 할 수도 있구나!!!

‘1초’ 그 시간의 가벼움을 내 맘 속에 ‘꾸욱’ 눌러 가라 앉게 한 이 책의 아이디어가 신선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