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스토리
이규현 지음 / 휘즈프레스 / 2003년 12월
평점 :
품절


 

나는 내 인생의 주인공이고 싶었다.

꿈이 있었고 꿈을 이룰 수 있으리란 야무진 믿음도 있었다.

그러나 구체적인 선택을 해야 할 순간마다 어떻게 해야할지

어디로 가야할지 알지 못하고 헤매인 기억이 많다.

허스토리! 제목이 맘에 들었다.

내가 여자이기 때문일까?

물론 모든 '그녀'들의 성공 이전의 고뇌와 좌절 등등이 절절했다면,

용감하게 도전하고 실패하고, 다시 일어서는 삶의 드라마가 자세히 그려졌다면...

하는 아쉬움도 있다.

그러나 

의미있고 가치로운 삶을 원할때,

앞서 가는 사람들의 성공을 벤치마킹하고 싶을 때,

매너리즘에 빠진 일상에 자극이 필요할 때,

그리고 이제 막 인생의 갈림길에 서서 좌우를 살필 때,

‘그녀들의 이야기‘는 힘이 되고 도전이 되리라 믿는다.

그동안 너무 안일하고 편안한 일상만을 추구하며 살아 온 것은 아닌지.....

이제라도 이 책 속의 ‘그녀’들처럼 나도 세상 속에서 당당한 나의 ‘이야기’를 쓰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