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이야? 고층 건물 - 교과서 지식과 영어를 동시에 공부하는 자기주도학습 정말이야? 시리즈 4
숀 스튜어트 프라이스.우영진 지음, 우영진 옮김, 해럴드 프랫.유소영 감수 / 명진출판사 / 2011년 2월
평점 :
절판


교과서에 대한 지식과 영어를 동시에 공부할 수 있다고? 그게 정말이야?

바로 이 책의 컨셉이랍니다.

정말이야? 이 책은 앞으로 계속적으로 나올 시리즈물인데요.
영어도 공부하고, 지식도 습득하도록 만들어진 멀티기능의 시리즈물이랍니다.
제가 본 분야는 고층건물분야였어요.
고층건물에 대한 내용을 다룬 학습만화는 집에 몇 권 있어서 아이들이 즐겁게 봐서 어느 정도 지식이 습득되어 있는 상태였고,
거기다가 이 책을 보여주니 자연스럽게 읽는 것으로 전환이 되어서 좋은 것 같아요.


고층건물이란? 이라는 절 타이틀 밑에 내용을 보자면

tall building 높은 건물을 본 적 있나요? 라는 흥미글부터 시작하구요.

간단한 단어들은 영어표현 그리고 한글표현으로 이어져서 나오고 있어요.

그리고 단어보다는 아무래도 숙어표현에 있어서 좀더 상세한 설명을 해주기도 합니다.

look like ~할 것 같다, ~인 것처럼 보이다 등의 표현을 한페이지에 차지하게 설명을 해주고 있어요.

단어는 앞에 필수단어라고 하여 표 안에 넣어주었구요.

관용 표현들을 보여주면서 간단한 영어문장까지도 연습해볼 수 있게 해주고 있답니다.

 

고층건물은 무엇인지, 그리고 초기의 고층건물인 피라미드, 에펠탑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고층 건물의 건축과정을 이야기하고 있어요.

그리고 고층 건물의 위험성과 고층건물로 인한 피해 등을 알아볼 수 있답니다.

 

이 책에서는 사진이 너무 시원스럽게 들어가서 좋습니다.

한 면 전체를 사진으로 구성하고 있어서 다른 책에 비하여 보기 좋은 것 같아요.

 

필수 영단어와 표현을 수록하고 있는 정말이야? 시리즈~

영어에 흥미를 느끼게끔 해주는 책이라 생각하고, 지식도 겸비하여 알게 해주는 시리즈물이랍니다.

여러 번 보게 되면 자주 쓰이는 영어표현에 대해 익힐 수 있게 될 것 같아요.

 

 

12권까지 나와 있는 정말이야? 시리즈~

빵, 초콜릿, 화장실, 고층건물, 시간, 중력, 석유, 전기, 소금, 금, 다이아몬드, 면....

다른 시리즈와는 약간 차별을 보이는 주제선정인 것 같아서 관심이 가지구요.

앞으로 계속 이 시리즈 눈여겨봐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