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수해도 괜찮아 그림책 보물창고 51
케이트 뱅크스 지음, 신형건 옮김, 보리스 쿨리코프 그림 / 보물창고 / 2010년 7월
평점 :
절판


이 이야기를 읽다보면 틀릴까봐 겁내면서 그림을 그리려고 하지 않는 아이의 모습이 떠오릅니다.
우리 둘째가 약간은 그런 성향을 보입니다.

자기가 그리면 틀릴까봐 엄마에게 종종 부탁을 하지요.
그래서 실수해도 괜찮아 라는 말은 아이에게 자주 하는 말이기도 합니다.
이 책은 저희 아이와 같은 특징을 보이는 아이에게 보여주면 좋을 것 같아요.

 

이 책의 주인공 돼지, 부엉이, 악어 지우개는 보통 연필 뒤에 꽂아서 사용하는 지우개인데요.
열심히 주인이 그려놓은 실수투성이 그림이나 수학문제, 국어문제들을 지워주는 역할을 합니다.
무언가가 잘못되었을 때 자신의 종목(?)에 맞게 나서서 활약을 하는 것이지요.
그러다가 잘못지우기도 해요. 그래서 엉뚱한 곳을 헤매기도 한답니다.
그림 속으로 녹아 들어간 돼지, 부엉이, 악어 지우개는 실수로 무인도에 떨어져서 길을 잃게 되고,
그곳에서 자신들의 특기를 살려서 SOS문자를 만들어 주인에게 도움을 요청하게 되지요.

 

[실수해도 괜찮아]는 지우개 주인이 지우개에게 말하는 것이지만
이 책을 함께 읽는 이 세상 모든 어린이에게 용기를 북돋워주는 말이라 생각해요.
인생은 배움의 연속이게 마련인데, 지우개라는 존재가 있어서 그 배움이 더 앞으로 나아가는 것 같고,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명언도 있듯이 자주 실수를 해야 그만큼 성공에 가까이 가게 되는 것 같아요.

아이들이 책을 보면서 낯선곳을 떠도는 지우개들에게 직접 [실수해도 괜찮아]라고 말을 해줄 수 있을 것 같네요.


아이들이 제3자의 모습을 보면서 [실수해도 괜찮다]는 말을 자신의 입으로 말할 때, 아이도 함께 커가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실수를 받아 들이고, 좀더 나아지려고 노력하는 모습들과 한번 도전으로 성공하기 보다는 많은 노력으로 성공하는 모습이
인생에 있어서 더 값진 배움을 전달해주는 것 같아요.

 

책을 읽어주면서 아이와 이야기하기 좋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