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 괴물은 정말 싫어! 작은도서관 31
문선이 글.그림 / 푸른책들 / 201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험괴물.. 맞아요. 시험은 괴물입니다.
학창시절 특히 고등학교시절엔 하루가 멀다하고 보는 학력평가는 정말 시험이라면 지긋지긋할 정도로 생각했었지요.
어른이 되면 없어지겠지라고 막연히 생각했지만, 어른이 되어도 삶은 시험의 연속이었습니다.
책 속의 준석이의 모습, 아니 모든 아이들의 모습이 저 어릴 때와 너무나 흡사합니다.
지금의 아이들의 생각도 비슷하지 않나 싶어요.

 

책의 도입부분에서는 아이가 시험을 잘보길 바라는 엄마의 모습이 큰 비중으로 다루고 있어요.
그 엄마의 모습이 지금의 저의 모습과 너무나 비슷합니다.
도입부에서는 시험은 지겨워, 시험은 없어졌으면 좋겠어, 왜 엄마는 나를 못살게 굴까 라는 생각들이 많이 등장하기에,
내 아이가 읽고 행여나 그런 생각을 하지나 않을까라는 노파심에서 아이들에게 보여주지 말아야지라는 생각까지도 했었어요.
하지만 도입부를 지나고, 사건이 발생하고, 그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면서 결과적으로는 아이가 읽어도 괜찮을 것 같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네요.

 

책 내용은 명쾌하고, 재미있어요.
미래의 일을 보여주는 시계를 가지게 된 준석이와 그 주변 친구들이 보이는 행동들이 재미있고, 유쾌합니다.
물론 미래의 일을 알고, 미리 행동하는 것은 안되는 일입니다.
자칫 역사적인 일까지도 바꿀 수 있게 되니까요.
하지만 이브의 사과와도 같은 시계로 인해 아이들은 계속적으로 미래의 일을 보고, 시험을 대비하게 되어요.
이 때문에 미래의 경찰관이 등장하고, 그 모든 일들을 해결하기 위해 아이들끼리 합심하여 공부하는 모습을 보여줘서 결론부분은 아주 흐뭇합니다.

 

보면서 이 책의 특이한 점이 있었어요.
글을 쓰신 작가분이 직접 그림까지 그렸다는 점이에요.
보통은 각기 작업을 해서 하나의 책을 만들어내는데, 이 책의 문선이님은 글, 그림 모두 다 하셨네요.
글, 그림 모두 재능이 있어야 하는 부분이라서 두 부분에 재능이 있으신 것 같아서 부럽습니다.

 

내 아이가 읽고서 시험은 괴물이라고 생각해서 싫어하기만 해야 할 것이 아니라
시험은 삶에 있어서 반드시 거쳐야 하는 관문으로 생각하고, 그 관문을 슬기롭게 넘기 위해서 노력하자 라는 생각을 했으면 좋겠어요.
아이들 읽기에 적당하고, 재미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