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라! 편의점 1
지강민 글.그림 / 이미지앤노블(코리아하우스콘텐츠) / 2008년 12월
평점 :
품절


유명한 웹툰이라고 하네요.
사실 저는 이번에 처음 봤답니다.
가볍고 웃을 수 있는 책이 필요했었는데, 이 책이 딱인 것 같아요.
한편 한편 읽으면서 저런 무개념 손님들도 있구나~ 라는 생각을 많이 했던 것 같아요.
그리고 그곳도 하나의 작은 회사 같아서 알바생들끼리의 교감이라든지, 점장님과의 관계도 직장과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내용이 정말 웃긴게 많은 것 같아요.
담배와 관련된 것들이 많고, 미국산 쇠고기를 빗대서 만든 만화도 있네요.
지금은 거의 모든 가게에서 미국산 쇠고기를 취급하고 있는데, 정말로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가 없어요.

그리고 비누... ㅎㅎㅎ 비누만 보면 와라! 편의점이 생각날 것 같아요.

 

작가가 편의점에서 일한 기억을 토대로 그려진 것이라
사실성이 엿보이구요.
또 사람이 살아가는 느낌도 나는 군요.

 

와라! 편의점 만화
웹툰으로 시작해서 책으로 엮여져 나온 책 한권,
지친 일상에 잠시나마 기쁨을 준 책이었던 것 같아요.
참고로 책을 다 보고 나서 검색을 해보았더니, 그 이후로도 계속 연재가 되고 있더군요.
앞으론 그쪽에서 보게 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