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선생
조흔파 지음 / 산호와진주 / 2008년 9월
평점 :
절판



이 책의 주인공 수동이, 지금은 한 회사의 대표지만 그에게도 어릴 때의 추억이 있었습니다.
수동이의 집에 계셨던 에너지선생님과 관련된 재미있고, 진정한 인간애를 담고 있는 에피소드가 이 책의 주된 흐름 속에 녹아 있답니다.


키도 크고, 팔다리도 유난히 길고, 얼굴, 코, 입, 귀 사이즈가 엑스라지인 에너지선생님...
어릴 적 수동이 형제들의 이름을 지어주었던 고마운 아버지의 은사님..

그 에너지선생님이 수동이의 집으로 오셨습니다.

모든 일거수 일투족을 감시(?) 당하게 되는 수동이의 모습은 영락없는 개구장이 학생의 모습입니다.


아버지의 차량 기사이신 기사님의 딸인 미나를 짝사랑하게 된 수동이..
미나를 만나기 위해 도서관 간다는 핑계를 대고, 나갔다가 결국엔 들통이 나서 외출증을 써야만 외출을 하게 되고...
방학 때 놀러갔던 별장에서 아름다운 추억들을 만들고...

 

수동이의 누나들이나 형의 일들도 같이 보여주어서 아주 재미난 명랑소설 그 자체였던 것 같아요.
미나와의 사랑이 결실을 맺지는 않았지만 그 당시 느꼈을 것 같았던 수동이의 마음, 감정이 잘 드러나 있습니다.
외출증에 써진 내용과 다를 경우에는 에너지선생님이 죽겠다는 말을 협박으로 알아들었던 아버지의 모습과,
감기약을 드시고 누워계시던 에너지선생님의 그 말씀이 너무 감동적이네요.

 

청소년 시절에 느꼈을 것 같았던 모든 갈등들이 책 속에 담겨져 있습니다.
짝사랑의 감정, 우정, 부모와의 갈등, 사랑, 형제자매와의 관계 등등 많은 것들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집안의 군기를 확실히 잡으시려 했던 에너지선생님이나, 개구장이였던 수동이, 아프다고 하기만 하면 주사를 놓을려고 달려드는 의과대학생 큰누나,
짝사랑에 목매여서 집을 나간 형, 그리고 작은 누나... 어머니, 아버지까지... 개성이 확실한 등장인물들로 인하여 소설이 재미났던 것이 아닌가 싶어요.
이 책에 나오는 학창시절의 추억, 첫사랑에 대한 기억 그 모든 것이 우리들의 과거와 닮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