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풀리는 여자 스타일
신영란(신새미) 지음 / 행복한발견 / 2008년 1월
평점 :
품절



현재 직장생활 15년차, 슬럼프에 빠졌던 적이 있었다.

왜 나는 안풀릴까. 힘들까. 많은 생각을 했었다.

그렇다고 이 만큼 살았는데, 그 내용이 그 내용인 책의 도움을 받고 싶은 생각은 없었다.

자기계발서라는 것들이 정작 자기가 실천하지 않으면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

 

이 책을 보면 역시 그 내용이 들어있긴 하다. 하지만 그 대상이 여성의 화술과 매너로 국한되어 있다.

남자들에 비해 약하다는 인맥과 관련된 것도 잘 서술되어 있다.

물론 이 책의 내용을 전적으로 맹신하지는 않지만 어느 정도 내가 취해야 할 것은 있었다.

여자로 살아간다는 것이 그리 쉽지많은 않은 듯하다.

남자 위주의 사회 속에서 여자는 되도록 참아야 하는 위치였음을 부인할 수 없다.

그렇기에 활동에 있어서 소극적인 태도를 보이는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도 든다.

 

화술 편에서는 역시나 말이 중요함을 새삼 느끼게 한다.

기를 살려주고, 타이밍을 잘 맞추고, 합리적인 부탁의 기술을 발휘하는 소스가 들어 있다.

무조건 이겨 먹으려 하지 말아라.. 이 타이틀만 보면 반감을 가질 수 있겠지만 속내를 들여다보면 대화의 처음이 잘못된 경우인 것이었다.

인맥 부분에서는 직장생활에 많이 도움이 되는 부분이다. 이 부분은 남자들도 보면 좋은 부분이다.

위기와 기회는 동시에 찾아오며, 나라는 사람이 유용한 사람이라는 것을 다른 사람에 알리는 전략 아주 중요한 것이다.

스타일 부분에서는 수다쟁이가 되기도 하고, 그냥 나이대로 자연스럽게 스타일을 갖추라고 조언해준다.

나의 경우를 보자면 늘 단정한 머리를 했었다. 30대 중반에도 20대처럼 머리스타일을 했었는데,

이 책을 보고 과감히 헤어스타일을 바꿨다. ^^ 그래도 젊어보인다고 하는군...

매너 부분 역시 남자들도 보아야 할 부분이다.

 

책을 전체적으로 보자면 왜 여자만 그래야 하는가 라는 반감을 가질 법도 하다.

하지만 인간은 혼자사는 것이 아니고 이 세상의 사람들과 어울려 살아야 하기 때문에 내가 먼저 바뀌어야 하기에....

그러기 위해서 필요한 것들이 이 책에 정리되어 것이고.....

 

직장여성을 위한 10가지 마인드컨트롤...

오늘 다시 한번 읽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