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팬과 마법의 별 1
데이브 배리.리들리 피어슨 지음, 공보경 옮김, 그렉 콜 삽화 / 노블마인 / 2006년 12월
평점 :
절판


데이브 배리와 리들리 피어슨의 공동작품..
피터팬과 마법의 별, 2권이라 책 읽는데, 상당한 시간이 지체될 것으로 예상했으나
의외로 단숨에 읽어내려간 책이다.

요즘 어린이들은 피터팬 이야기를 다 알 것이다. 나 역시 피터팬은 어렸을 때 책으로도 보고, 만화로도 보고, 영화로도 본 이야기이다.

늙지 않고 살아가는 피터팬, 날 수도 있고, 후크선장에 맞서서 싸우기도 하는 그런 이야기...
그런데 이 책은 우리가 알고 있는 피터팬의 과거에 대한 이야기라고 보면 될 것이다.

책을 보면서 두 사람의 공동집필이었는데, 공동집필로 인해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준 것 같아서 보기 좋았다.
그리고 작가의 딸이 피터팬은 어떻게 날게 되었나를 물어본 것이 계기가 되어 탄생한 것이라 한다.

어린 시절 피터팬을 보면서 왜 늙지 않을까?, 어떻게 날 수 있을까? 라는 것에 의문을 가지진 않았던 것 같다. 원래 그런가보다 라고 넘어간 걸로 기억하는데, ^^ 나의 상상력이 꽤나 부족했었던 것 같다.

이 책에서는 마법의 별가루를 지키는 별 지킴이인 몰리와의 로맨스도 재미있다. 결국은 마법의 별가루로 인해 피터가 그러한 능력을 얻게 되긴 하지만...
웬디 말고 몰리와의 로맨스.. ㅎㅎ  흥미롭다.
1편은 좀 지루한 면이 있는데, 2편은 아주 박진감이 넘치고, 빠르다.
그리고 여주인공인 몰리가 돌고래와 대화를 하는 장면에서는 작가의 아주 뛰어난 상상력을 엿볼 수 있었고, 인어가 탄생하는 과정 또한 그러하다.

또한 후줄근한 아이들 속에서도 단연 피터가 돋보이고, 영특하다는 것을 잘 표현해주고 있다.

영화화 된다고 한다니 영화가 나오면 꼭 봐야겠다.

나에게는 두 아이가 있다. 큰 아이는 피터팬에 대해 너무나 즐겨 보고 있는데, 오늘은 우리 아이에게 피터팬의 과거 이야기를 해주어야겠다.

책을 보기 전에는 피터팬과 관련된 이야기라 아이가 보기에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었는데, 막상 보고 나니 잔인한 장면이 있고, 성적인 부분의 묘사가 있어서, 아무래도 어른들이 보아야 할 책 같다는 생각을 했다. 큰 줄거리만 아이에게 전달해주는 것도 좋겠다.
그리고 검은콧수염 즉 피터팬의 후크선장이 너무나 잔인한 인물로 묘사되는 것이 아쉽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