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혈광 녀석들 뱀파이어 러브 스토리 1
크리스토퍼 무어 지음, 송정은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2년 11월
평점 :
품절


 

 

크리스토퍼 무어의「뱀파이어 러브 스토리 3부작」, 흡혈광 녀석들

삐딱하지만 재치 넘치는 성인 뱀파이어들과 도시의 루저들이 벌이는 기상천외 블랙 코믹 판타지

 

 

  

 

 

 

 

 

*

 

  크리스토퍼 무어의 뱀파이어 러브 스토리 시리즈, 그 첫번째가 바로 <흡혈광 녀석들>이다. 난 이 책을 순식간에 100페이지 넘게 읽어내려갔다. 책의 분량은 거의 500쪽에 달한다. 물론 책의 크기가 조금 작긴 하지만, 이 책은 정말 빨리 읽혀진다. 이 말은 굉장히 흥미진진하다는 이야기이고, 동시에 굉장히 빠른 속도로 내용이 전개된다는 말이기도 하다. 이 책에는 내 생각보다 굉장히 많은 인물이 등장하지만, 초점을 맞춰야 할 인물은 딱 두명뿐이다. 러브 스토리의 주인공은 영문도 모른 채 어느 날 갑자기 뱀파이어가 된 조디 스트라우드와 작가를 꿈꾸며 갓 샌프란시스코로 이사온 토미 플러드, 바로 이 둘의 이야기이다.

 

  조디는 정체모를 뱀파이어에 의해 뱀파이어로 다시 태어나고, 현재 같이 동거중인 형편없는 남자 친구와 헤어진다. 그리고 그녀가 남자가 필요하다고 절실히 느꼈을 때, 그녀의 앞에 토미가 나타난다. 사실 토미보다 먼저 애니멀스 중의 한 사람인 사이먼이 먼저 그녀의 앞에 등장했지만, 조디가 선택한 것은 토미였다. 그 둘은 처음 만난 그 순간  데이트 약속을 잡고, 데이트 날에 같이 살기로 결정한다. 역시 아메리칸 마인드. 이 모든 내용이 이 책의 초반부에 담겨져 있는 내용이다.

 

  그리고 토미는 조디와 같이 살기 위한 로프트에 발을 내딘 순간 같이 자고, 그녀가 뱀파이어라는 사실을 듣게 된다. 여기서 토미가 얼마나 어리숙하고, 엉뚱하고, 바보같은지 혀를 내두를 정도이다. 조디가 돌발적이고, 당돌하게 행동하는 것은 어느 정도 이해가 된다. 그녀는 갑작스럽게 뱀파이어로 변해서 모든 것이 혼란스러운 상태아니던가? 하지만 토미는 이상할 정도로 조디가 뱀파이어라는 사실에 대한 반응이 굉장히 무디고, 지나칠정도로 자연스럽게 받아들인다.

 

 

 

  토미의 눈이 휘둥그레졌다. "당신 정말로 뱀파이어군요, 그렇죠?"

  "미안해요 난 도움이 필요했어요. 날 도와줄 사람이 필요했어요."

  "당신은 정말 뱀파이어에요." 토미가 확실하게 도장을 찍었다.

  "맞아요, 토미. 난 뱀파이어예요."

  토미는 잠시 생각을 한 뒤 말했다. "내가 들었던 것 중에 가장 멋진 말이에요. 자, 이제 신발 벗고 해요."

 

 

 

  토미의 엉뚱함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조디의 능력을 이것저것 실험해 보고, 뱀파이어에 관한 책을 읽고, 각종 질문을 해댄다. 아무리 봐도 토미는 정상은 아니다. 그래도 뱀파이어가 된 조디에겐 이만한 남자는 또 없을 것이다. 둘은 정말 완벽한 한 쌍의 커플이다. 토미와 조디가 첫 데이트를 한 레스토랑의 웨이터 프레더릭이 한 말이 맞았다. "두 분 정말 다정해 보이십니다. 두 분 사이에 래기디 앤과 앤디의 에너지가 느껴져요. 전기가 통하는 게 느껴집니다." 그렇다. 그 둘은 정말 환상적인 래기디 앤과 앤디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는 정말 유쾌한 기분에 사로잡혔다. 간간히 피식거리게 만드는 블랙 코미디의 묘미가 이 책을 더욱 손에서 뗄 수 없게 만들었다. 한심하고 바보같고, 엉뚱하지만, 동시에 이전에는 없던 새로움을 느낄 수 있었다. 눈살을 찌푸리지 않는 성(性)에 대한 유쾌한 묘사와 한심하지만 미워할 수 없는 너무나 현실적인 존재들의 재기발랄한 코믹함, 캐릭터들에 대한 깊은 공감과 따스한 휴머니즘. 책 소개에서 나와있던 이 말이 정말 딱 들어 맞았다. 내가 이전에 봤던 뱀파이어 소설의 어둡고 무거운 느낌은 온데간데없고, 가볍고, 밝은 느낌이 가득하다. 물론 여느 뱀파이어 소설 못지 않게 사람이 죽고, 피가 낭자하고, 시체가 가득하지만, 그것은 다른 차원의 문제이다.

 

  이 모든 것들은 보다 한껏 나의 상상력을 자극시켰다. 이미 이 소설이 영화화 판권 계약이 완료됐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에, 나는 내 머리 속에서 "주인공인 두 사람에 누구를 캐스팅할까" 하는 고민에 빠져있었다. 붉은 머리에 아름답고, 당돌한 뱀파이어인 조디 스트라우드는 레이첼 허드우드, 어리숙하고 엉뚱한 토미 플러드는 바로 일라이저 우드. 이 책을 읽는 동안 난 그 둘을 가지고, 내 머리속에서 한편의 영화를 찍었다. 자, 이제 다음 영화를 찍을 차례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