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1.하루한장 논어경영

 

 귀가 따갑게 들어본것이 논어인데...언제 한번 제대로 읽어 볼수 있을까? 궁금하다. 이번에도 정통 논어는 아니다. 하지만 하루한장이라는 부담없는 분량에다가 문구와 해석 더하기 실전포인트까지 정리되어 있으니 이것만 있으면 일신우일신(日新又日新)할 수 있을거라 생각된다.

 

 

 

 

 

 

2.마음을 움직이는 승부사 재갈량

 

조직의 보스가 되는것이 목표인 사람도 있겠지만 나 스스로는 재갈량과 같은 지략을 갖은 사람이 되고자 한다. 이유인 즉은 간단하다. 보스를 움직이는 사람은 보스 스스로가 아니라 재갈량이 아니던가?

인간 사이의 관계를 정립하고 통찰을 통한 조직내에서 간부로 성장하는 다양한 처방과 지혜를 빌릴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것으로 생각된다.

 

 

 

 

 

3.화내는 당신에게

 

화는 참아야 하고 화를 분출하는 것이 지는것이라고 배워왔다.

그런데 지금와서 생각해 보면 화의 실체에 대하여 한번도 깊이있는 고찰을 해보지 않고 멀리 배척만 해왔던것 같다.

우리가 인식하지 못한 화의 가치와 진실을 파악함으로써 화의 정체를 이해하고 제대로 화를 컨트롤 하는 방법을 찾아나가며, 지나치게 화를 참아서 또는 지나치게 화를 내서 일상생활은 물론이고 사회적 관계에서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나같은 평범한 샐러리맨들이 실천할 수 있는 제대로 된 화 사용법을 기대해 본다.

 

 

 

 4.고전혁명

 

고전이나 인문학에 대한 새로운 기대와 가치의 재평가가 이루어 지고 있는 이 시점에서 고전 및 인문학을 통해 꿈을 꾸거나 세월을 관통하는 만고의 진리를 습득하여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된다.

가치관이 전도된 사회에서 아노미상태를 극복할 수 있는 나만의 확고한 주관을 확립하고 이를 통하여 변화된 새로움 삶의 혁명을 만들어 가고 싶다.

 

 

 

 

5.내 인생 5년 후

 

성공에 이르기 위한 1만시간의 법칙은 들어본적이 있지만 5년 계획/5년 프로젝트란 무엇인가?

5년 경영을 통해서 새로운 삶에 대한 열망이 높은 성공한 사람들의 사례를 통하여 5년 계획이 나에게 어떤 의미로 다가오게 되는지 직접 읽어보고 판단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