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1. 조조 사람혁명 

삼국지를 모르는 사람은 드믈것이다. 그렇다고 삼국지를 처음부터 끝까지 다 읽어본 사람도 흔하지 않을것이라고 생각한다. 나 자신도 삼국지를 읽다가 끝을 보지 못하였던 기억이 난다. 그 이유는 책이 두꺼워서도 아니고 구어체의 문장이 어려워서도 아니었다. 삼국지에 나오는 상당수의 인물들이 충성을 맹세하였다가도 실리에 따라 배반을 하고 다시 배반을 하는 사건의 연속이었다. 그러나 조조는 달랐다. 천하 통일이라는 긴 안목으로 당장의 전투에서 이기는 것보다 탁월한 인재를 얻는 것을 더 중요하게 생각한 조조. 전투는 져도 전쟁에선 이기는 조조의 사람경영법은 무한 경쟁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새로운 길을 제시하고 있다고 생각된다. 

 

 

2. 스트레스 내려놓기 연습 

 스트레스 없이 살아가는 현대인이 누가 있겠는가? 하지만 그렇다고 산속에서 독야청청하면서 살수도 없는것이 현실이다. 지금이 이순간이 행복하다고 느껴지지만 스트레스를 느끼는 순간에는 내 자신이 행복하다고 생각하기에 아직 나 자신의 내공이 턱없이 부족하다고 느껴진다. 스트레스에 무릎 꿇지 않고 하루하루를 행복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100세의 나이에도 현역의사로서 생활하고 있는 저자의 지혜를 함께하고픈 책이다. 

 

 

 

3.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나의 경우에는 직업의 특성상 사람들과 관계성이 그 사람의 능력이 되는 일을 하고 있다. 나 자신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경쟁력보다는 여러사람과 함께하면서 또한 서로 협상하면서 각자가 원하는 목표를 얻어내는것이 경쟁력의 바로미터이다. 특히 사람과 사람의 관계속에서 자신이 원하는 협력,목표등을 성취하기 위하여 고심하고 또 고심하고 있었다. MBA라면 학문적이기보다는 실무적인 과정이라고 알고 있다. 서로가 원하는 바를 상대방의 심리를 통해서 알맞게 대처해 나가는 실용적인 대응방법과 협상법을 기대해 본다.

 

 

 

4. 18분  

 3호선 교대역에서 신도림방면 2호선으로 갈아타기 위하여 환승계단을 올라오면 2호선 플랫폼 기둥에 떡 하니 붙어있는 18분의 광고 포스터가 있다. 세상살이에 치이다 보니 솔직히 해당 광고문구에 별반 눈길이 가지 않았었다. 다만 1일30분, 잠들기전30분...등등의 책은 들어봤는데..18분은 또 뭐지? 1시간도 아니고 30분도 아니고 10분도 아닌 18분의 의미는 뭘까? "하루 18분만 할애하라! 그 시간이 당신의 80년을 바꿔놓을 것이다!" 하루에 딱 18분만 멈추라는 것. 이 책은 바쁜 하루를 살면서도 정작 ‘잘 살고 있는지’ 확신하지 못하는 우리모두에게 주는 단순하지만 강력한 메시지이다. 계획대로 살지 못할 때마다 우리는 스스로를 ‘무능하다’고 자책하거나 ‘노력이 부족했다’고 반성하곤 하지만, 그것은 올바른 답이 아니다. 우리는 바쁘게, 부지런히, 매 순간 최선을 다해 살고 있다. 단지 노력의 방향과 초점이 맞지 않았을 뿐이다. 자신의 잠재력을 깨닫는 법, 장점과 단점을 아우르는 핵심목표를 찾는 법, 목표를 일상에서 실행하는 법, 실천 과정에서 만나게 되는 각종 장애물을 처치하는 법 등이 저자의 이야기와 수많은 컨설팅 사례를 토대로 생생하게 이야기 된다고 하니 사뭇 기대가 된다. 

5. 생각만 하는 사람 생각을 실현하는 사람 

 우선 책의 제목이 마음에 와 닿았다. 나 스스로가 생각이 너무 많고 실천력이 떨어진다고 생각되기 때문이었다. 생각은 좀더 적게하고 행동을 점더 많이 해야하는데...막상 이것도 생각에 머무는구나..ㅠㅠ 하지만 이책을 통하여 실천력을 극대화 하고 생각과 말과 행동이 일치하게하여 실현될 가능성을 높이는 여러가지 방법과 도구들을 담고 있다. 제1장에서 5장까지 일관되게 주장하고 있는 생각을 실현하기 위한 실천사항을 하나씩 따라가다보면 변화된 내 자신을 발견하고 스스로 대견스럽게 생각될것이라고 믿어의심치 않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