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으로 수학 잡는 깨봉수학교실 1 - 수의 DNA & 분수
조봉한 지음, 신현호 구성 / 동아시아사이언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영학(문과)을 전공한... 지 엄마를 닮아서 인지 아들내미가 점점 수학에 흥미를 잃어가고 있는것 같아 무척 속이 상해있던 터었다. 초등학교 4학년인데...벌써 생각하는걸 싫어하니 참..큰일이다. 우리집 아이들이 커가는 걸 보면서 풍요속의 빈곤이란 단어가 자주 떠오른다...풍요란 물질적인 풍부함을 뜻하고, 빈곤이란 사색과 의지의 빈약을 뜻한다. 그렇다고 내가 의지력이 높다고 말할수는 없으나 매사에 수동적이고 하고자하는 의지가 눈꼽만큼도 보이지 않으니 아이들 앞날이 걱정될 따름이다.



그러던 차에 [깨봉수학교실.1] 책을 접하게 되었다. 믿져야 본전이니 아들에게 읽어보라고 던져주었다. 개념설명을 지식의 나열이 아니라 스토리텔링방식으로 이야기해 주어서 기본개념을 이해하는데 탁월하다고 생각되었다. 또한 컬러 인쇄된 그림으로 쉽게 설명되어 있어서 수포자도 이해할 수 있도록 신경쓴 흔적이 역력하였다. 처음에는 아들내미가 수학책이라하니... 질색팔색을 하였지만, 쉽게 쓰여진 이야기 책이라고 하니 군말없이 집어 들었다.



나중에 아들에게 책을 다 읽었냐고 물어보니.... 다 읽었다고 하여서, 아들에게 3줄평을 해보라고 질문 하였다. 그랬더니 대뜸.."아빠!! 2권 언제 나와요?"라고 묻는게 아닌가? 그렇게 재밌어?라고 되물으니 아들이 대답했다....."응!!!" 더 물어볼 필요가 없다고 생각되어 스마트폰을 집어들었다. 온라인 서점에 2권이 언제 나올지 알아보고 있는 중이다. 빨리 2권 출간 부탁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