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샘터 2021.2
샘터 편집부 지음 / 샘터사(잡지) / 2021년 1월
평점 :
품절
고난을 견딘 어느 괴물의 이야기를 읽으며 우리가 일상적으로 만나는 고통의 의미를 다시금 생각해 보고 앞으로의 내 삶의 방향을 재조정하는 계기가 되었다. 하늘이 이 괴물에게 앞으로 막대한 책임을 맡기기 위해 처음에 고통과 어려움을 겪게 한 것이다. 이 괴물은 막대한 고통을 겪었기 때문에 막대한 뜻을 품게되어 결국엔 그 뜻을 성취하게 되었다. 그러니 뜻이 있는 자는 끝내 성공한다는 말이 나를 속인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이제 알겠다. 고통이 몰려올때 하늘을 원망하는 건 누구나 할 수 있다. 하지만 그안에서 희망을 찾는 건 아무나 못한다. 그렇게 마음을 다독였는데도 계속 죽을 것 같은 고통이 이어지는 상황에서도 온 힘을 다해 외치는건 결코 아무나 할 수 없는 일이다. 앞으로 어떻게 살라야 할까? 내 미래가 있긴 한 건가? 고통의 시간이 미래의 희망으로 재 창조되는 밑거름이 되기를 꿈꿔본다.
세상을 깨뜨리는 야구규칙 이야기 또한 나에게 신선한 자극제가 되었다. 소위 변칙수비를 말하는 시프트에 대한 이야기이다. 세분화된 통계분석을 통하여 목표(승리,우승)를 달성하는 야구의 혁신을 이루어 냈다. 100년 넘는 전통이라도 과감하게 깨뜨리는 용기를 다시금 생각하게 만들어준 글이었다.
매월 다양한 우리 삶의 단상을 가지고 새롭게 찾아오는 월간샘터는 지치고 힘든 내 일상에 비타민 같은 존재로 자리매김하였다. 스치듯 잊어버리고 살아가는 작은 물건에서부터 시작하여 추억 저편에서 잊혀져가는 옛날 생각들이 새록새록 되새김되어서 무덤덤하게 지냈던 하루가 새롭게 다가오게 만들어준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점점더 센치해 지는건 어쩔 수 없지만 무미건조한 일상에 단비와 같은 존재의 만남은 내 인생에 축복이라 생각된다. 다음달 샘터가 벌써부터 기다려 진다.
#샘터 #월간샘터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서평 #독서 #독서스타그램 #책스타그램 #신간 #북리뷰 #책리뷰 #책리뷰 #추천 #책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