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터 2021.1
샘터 편집부 지음 / 샘터사(잡지) / 2020년 12월
평점 :
품절


특집 [다시 시작하는 중입니다!]....보통의 새해의 시작은 1년에 대한 설레임과 신년의 계획을 이야기하는게 보통이다. 하지만 2021년은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모두의 인생에서 1년을 고스란히 날려먹었다고 하여도 과언이 아니다. 특집에 실린 여섯가지의 삶속에서의 애환과 희망이 교차하는 글을 읽으면서 나태함에 짓눌려있는 나 자신을 되돌아 보고 반성하는 계기가 되었다. 작은 일부터 하나하나 성취감을 느낄수 있는 일을 계획하였다. 바로 매일 새벽5시에 기상하여 1시간씩 책을 읽기로 마음 먹었다. 그리고 스트레칭과 맨손 체조를 통한 기초체력을 높이기 위하여서도 시간을 할애할 예정이다.




​커피와 머그컵으로 시작하는 하루의 루틴과 관련한 에세이에서는 나도 누군가와 마음을 터넣고 편안하게 커피한잔 마실수 있는 친구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를 위한 보상이어도 좋고 그냥 시간때우는 넋두리여도 상관없지 않을까? 서로가 공감하고 위로가 된다면 그것으로 모두 만족한 시간이 되었을 것이다.




​매월 찾아오는 샘터의 새로운 이야기와 다양한 삶을 3자적 관점에서 바라보고 나 자신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축복을 함께해 주는 샘터에 다시한번 고마움을 표하는 바이다. 또한 나처럼 모두가 샘터 1월호를 통하여 현실의 어려움을 직시하고 다시금 새로운 희망과 위로를 받게되기를 기원한다.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서평 #독서 #독서스타그램 #책스타그램 #신간 #북리뷰 #책리뷰 #책리뷰 #추천 #책추천 #물방울서평단 #샘터 #월간샘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