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팟의 하나만 빼고 다 먹는 다이어트 - 맘껏 먹으면서 평생 날씬하게
이동훈(쏘팟) 지음 / 21세기북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잇살이란 말이 있다. 내가 요즘 최대로 공감하는 단어중 하나이다. 기존에도 4kg내외 빼야한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제는 6kg이상을 빼야 할듯 하다. 얼마전 유행하였던 간헐적 단식도 해봤고, 그 전에는 하루 섭취 음식을 전체로 봐서 무조건 반만 먹는 다이어트를 진행해 보았다. 물론 효과가 있는 방법도 있었지만 결과는 모두 요요로 귀결되었다. 이제는 혈압도 신경써야 해서 더는 미룰수 없는 다이어트를 다시 시작하려고 한다. <쏘팟의 하나만 빼고 다먹는 다이어트> 이 책은 제목에 끌려서 읽어보게된 책이다. 10년차 한의사이자 유튜버인 저자가 올바른 식이요법을 연구한 결과를 공유하는 책이다.

 

 

우선 책이 눈에 피로하지 않도록 연두색과 검정색으로 편집되어서 읽는데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내용적 측면에서는 탄수화물을 줄이고...아니다..정확하게 당질을 줄이고..단백질과 식이섬유를 많이 섭취하는 다이어트 비법이 가득하다. 책을 읽고나서는 이 책을 읽기 전에 자주 먹던 스프라이트(내가 가장 좋아하는 탄산음료)도 끊었고, 그렇게 좋아하던 빵도 끊었다. 그리고 단맛이 나는 그 어떤것도 멀리하기 시작하였다. 가끔은 '얼마나 산다고... 이렇게까지 해야하나?'라는 생각이 들때도 있지만, 점점 나오는 복부를 내려다보면 결코 양보할 수 없는 것이었다. 꾹 참고...견디고...그래도 좋은 것은 당질은 조절하지만 나머지 육류와 두부, 채소류는 마음것 먹을 수 있는게 정말 좋았다. 자세한 내용은 여러분도 함께 읽어보고 실천하기를 제안한다. 정말 괜찮은 방법이고 세세하게 설명하고 있어서 이해하기도 쉽고, 따라하기도 쉽다. 아무래도 현직 한의사인 관계로 다양한 임상 케이스에 기인한 결과라고 생각된다. 이부분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된다.

 

 

우선 1주정도 다이어트를 진행하고 있는데...배에서 느껴지는 밀도가 달라졌다. ^^... 좋은 신호다. 그렇다고 당질만 조절하기 때문에 허기가 밀려오는 것도 없고 나 같은 경우엔 일상생활에 불편함도 못느끼고 있다. 기왕 여러가지 다이어트를 시도해 본 분들이라면 일독해보고 실천해보기를 권한다. 책도 쉽게 쑥쑥 읽혀지고 다양한 표와 그림들이 많아서 이해하는데도 좋다. 특히 평소에 유심히 봐왔던 영양성분표를 읽고 그 뜻을 이해할 수 있는 눈이 띄여진 것도 여간 기쁜일이 아니다. 기업이 나에게 알려주기 싫어하는 행간의 영양성분을 꾀뚤어보는 혜안을 갖게 되었다는 것도 기분이 좋다. 이 책은 내 주변에 두고 지속적으로 실천해 볼 생각이다. 가벼운 몸과 건강한 신체를 위하여 <쏘팟의 하나만 빼고 다 먹는 다이어트>와 함께 다이어트 성공의 길로 매진하기를 기원한다.

 

#쏘팟의하나만빼고다먹는다이어트 #이동훈(쏘팟) #21세기북스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서평
#독서 #독서스타그램 #신간 #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