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를 키우는 생각의 힘 - 차이를 만드는 사고법
이학영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반백년 가까이 살아가다 보니 노안으로 이것저것 앞이 잘 보이지 않게 되었지만 오히려 젋었을때 보지 못했던 것들이 보이기 시작했다. 그것은 조직에서는 프로세스가 아니라 사람이 보이기 시작하였고, 숫자로 표현되는 실적보다는 조직이 가져야 하는 진정한 존재의미와 가치가 눈에 들어오기 시작하였다.

 

 

이 책 [리더를 키우는 생각의 힘]은 작가가 5년동안 메일을 통하여 다양한 정보와 새로운 시각을 전달하고자 뉴스레터를 추려서 출판한 책이다. 성과와 리더십, 조직의 변화관리, 의사결정, 시대의 교양, 자기관리 등 총 5개의 Chapter로 이루어져 있으며, 96개의 소주제로 이루어진 책이다. 책은 쉽게 읽혀지고 뉴스레터의 원작이다 보니, 짧고 핵심적인 표현으로 부담없고 전달하고자 하는 이야기가 명확해서 너무 좋았다. 긴 주제를 가지고 롱텀으로 장편의 이야기를 풀어가는 방식이 아니라 꽁트를 통해서 강력한 메시지를 가슴속에 훅~ 던져놓고 바로 다음이야기로 넘어간다.


Microsoft, Apple, Google, Amazon, Netflix 등 우리가 혁신의 모델로 삼는 기업들의 이야기와 코닥같이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고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진 많은 이야기가 함께 한다. 물론 모든 이야기에 동의하는 건 아니다. 그렇더라도 최고의 인재를 채용하고 실패를 장려하며, 리더의 겸손함과 지원자의 역할, 철저한 계획보다는 실행력을 강조하는 대목은 전적으로 동감하는 내용이었다.

 

논설위원이었던 저자의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문체가 읽는 동안 가슴이 시원해지는 느낌을 주는게 너무나 좋았다. 이 책은 나 같은 처지의 중간관리자 뿐만아니라 미래를 준비하는 청년들도 꼭 한번 읽어볼 책이라 생각한다. 뭐 ~ 다 아는이야기, 똑같은 이야기를 반복한다고 생각할 일이 아닌듯 하다. 내가 알고 있는 것과 실천하는 것은 다른 차원의 문제이다. 실천하지 못한다면 모르는것만 못한것이라 생각하고 다시 차근차근 이 책 [리더를 키우는 생각의 힘]을 통하여 나와 내 삶과 내 가치관이 가리키는 목표점을 위하여 앞으로 나아가기를 기원한다.

 


'실패했다고 해서 후회한 적은 없다. 하지만 도전해보지 않은데 대해선 후회활 것이다.' - Jeff Bezos

 

#리더를키우는생각의힘 #이학영 #한국경제신문 #서평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신간 #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