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트렌드 MZ 2019 - 밀레니얼-Z세대 5대 마케팅 트렌드
대학내일20대연구소 지음 / 한빛비즈 / 2018년 11월
평점 :
절판
가치관,소비,콘텐츠,관계, 사회인식 분야별로 2013 ~ 2019년도까지 Trend Keyword Map
이 책에서 가장 핵심을 한눈에 볼수 있는 Map이다.
무민시대, 휘소가치, 잡학피디아, 싫존주의, 화이트불편러에 이르기까지 2018년도를 관통하는2018 MZ Trend Review를 지나면 본격적으로 [2019 MZ 트렌드 키워드 5]를 알아보는 PART2가 펼쳐진다. chapter1. 마이싸이더 : 내 안의 기준을 세우고 따른다, chapter2. 실감세대 : 오감을 만족시키는 현실 같은 감각에 끌리다. chapter3. 팔로인 : 검색보다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을 따른다. chapter4. 가취관 : 가볍게 취향을 중심으로 모이다. chapter5. 소피커 : 나의 소신을 거리낌 없이 말하다를 통하여 2019년을 휩쓸 5개의 키워드를 분석하고 그 내면을 들여다 보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PART3에서는 컨슈머리포트를 통하여 여가/문화, 라이프스타일, 외식, 맛집, 식음료, 뷰티, 패션, 건강, 미디어, SNS에 이르기까지의 영역별 2019년 미래의 트랜드를 점검해 볼 수 있다. 마지막 chapter4.에서는 분야별 트랜드를 선도하는 게임체인저들을 확인해 보고 왜 해당 브랜드가 MZ세대에게 먹히고 있는지 이해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꼭 마케터가 아니더라도 MZ세대의 머리속을 잠시 들여다보고 그들을 이해하고자 하는 마음가짐이 있는 모든 사람들이 일독할 만한 책이라 생각된다. 특히 그들과 대화하고 커뮤니케이션 해야 한다면 295페이지부터 설명되어지는 신조어를 섭렵하시길 강조드린다. 오랜만에 따끈따끈하고 신선한 재료로 만들어진 책을 만나보아서 즐거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