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인장 2004-09-21  

비 오고 난 뒤
낮에는 비가 참 많이 왔지요. 그래서 바지가 몽땅 젖어버렸어요. 처음으로 입은 청바지인데, 비 오는 날은 옷 갈아입지 말라고 엄마가 그랬는데... 아직도 저는 철이 안 들어나봐요. 빨래 한 번 하지 않으면서도, 냉큼 새 옷만 집어 입으니...
그래두요, 오늘 저녁 해가 지는 모습은 너무나 근사했어요. 여기서는 북한산 너머로, 해사 지는 모습이 보이거든요. 그걸 봤으면 오즈마님이 아주 좋아했을 거 같아요. 미국 가는 동생 편에 카메라를 들려보내서, 사진을 찍을 수가 없었어요. 그러니까 마음 속으로만 상상해요. 아주아주 빨간 해가 구름 사이로 얼굴을 내밀로, 산 아래로 쏙 내려가는 모습을요... 그리고 힘을 내세요.
시간이 지나니까 아까 젖었던 바지가 다 말랐어요. 그러니까 오즈마님도 힘을 내세요. 오즈마님의 젖은 마음도 금세 뽀송뽀송해질 거에요.
 
 
코코죠 2004-09-22 03: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북한산 아래에서 태어났어요. 그리고 그 줄기에서 자라났지요. 제가 불렀던 교가의 어느 부분에는 "북한산 정기받은..." 어쩌구 하는 부분이 있었을지도 몰라요. 선인장님, 그래요 저도 그 노을을 마치 어제 본 것처럼 선연하게 기억할 수 있어요 :)

맞아요, 낮에는 비가 왔어요. 그래서 저는 약속을 취소하고 그냥 집에 있으려고 했지요. 그런데 신기하게도 제가 막 포기하려는 순간 비가 그치지 뭐에요. 그래서 저는 우산도 들지 않고 집을 나섰어요.

선인장님의 바지는 비록 비에 젖었지만 무척 예뻤을 거에요... 굳이 굳이 입어 준 선인장님의 마음 덕분에 청바지는 기뻤을 테고요...바싹 마른 착한 청바지를 개키며 오즈마 생각을 해준 선인장님 덕분에...저도 뽀송보송해졌댔어요.

고마워요 선인장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