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HIN 2010-03-18  

  안녕, 나의 오즈님 - 

  당신에게 내 꿈 이야기를 해주려고 왔어요 ^^ 

  그런 꿈은 처음이지 싶은데(웃음)
  제가 매일 현미나 쌀을 주는 참새들이 있어요.
  처음엔 그냥 '참새'였는데 지금은 '참새들'이라고 해야 할 정도로
  수가 불어났어요. 음..어제 세어 보니 15마리가 넘는 듯..-_-; 

  그 녀석들, 지들 밥 먹을 시간 되면 가까이 와서 앉아 기다리면서,
  막상 내가 다가가면 얄밉게도 도망가지 뭡니까!
  그게 억울했나봐요. 그래서 꿈으로라도 보상 받으려는 심리였을까요? ^^
  꿈에 저는 평소와 다르게 손바닥 위에 쌀을 놓고 불렀습니다.
  다정하지만 엄격한 말투로, '이리와' 하고.
  그랬더니 정말 오는 거에요. 아, 그 기쁨이란!
  몇 번이나 그렇게 참새를 불렀습니다. 현실에서도 그럴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내 옆에 누군가 있었던 걸로 기억해요.
  하지만 도무지 누구였는지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굉장히 따뜻했고 든든했던 기분이었어요.
  어쩌면, 오즈님이 햇살로 위장해서 내 옆에 있어주었던 건 아닌가요? 

  (웃음) 

  오늘도 날이 맑아요, 아니, 오늘은 날이 맑아요.
  요즘 계속 꽃샘추위에다 어젠 눈까지! 내렸으니까요. -_- 

  혹시 길에서 참새를 보게 되면, 1초만 내 생각 해줘요.
  어쩌면, 그ㅡ 참새는 내게 매일 오던 참새 중 한 마리일지 모르잖아요? ^^ 

  좋은 날 보내요- 

 

 
 
코코죠 2010-03-18 14: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 나의 엘님-

꿈 이야기를 들려줘서 고마워요. 그 이야기가 너무 좋아서 두번 세번 읽었어요. 제가 인도에 여행을 갔을 때 비둘기 훈련시키는 사람을 본 적이 있어요. 돈을 벌려는 것도 아니고 다른 목적도 없이 그냥 순수한 취미로 그렇게 열심히 비둘기 훈련을 시킨 거래요. 비둘기들이 후루룩- 날아올랐다가 후루룩- 그의 팔뚝에 가 앉는 장관을 보면서 탄성을 질렀어요. 비둘기와 사람 사이의 신뢰, 우정 같은 것에 대해 생각했더랬습니다. 어쩌면 참새와 엘님 사이에도 그런 게 있을지도 모르겠어요.


방금 도서관에 다녀왔어요. 날씨는 맑은 바람이 차가웠어요. 그래서인지 참새들은 전부 숨어버렸어요. 참새를 못 봐서 좀 아쉬워요. 이제부터 길을 걸을 땐 참새가 어디 있나 눈에 불을 켜고 다녀야겠어요. 참새를 만난다면 엘님 안부도 물어보고, 너 이 녀석 엘님한테 밥 잘 얻어먹더니 엉덩이가 통통해졌잖아, 하고 놀리기도 하고 하하.


엘님, 건강한 날 보내요.
자다 깨서 두리번거리지도 말구요.
밥 많이 먹구요. 잠도 푹 자구요.


고마워요.



L.SHIN 2010-03-18 15:34   좋아요 0 | URL
옛날 사람들은 도대체 어떻게 새들을 훈련시켜서 다리에 동그랗게 말은
편지를 매달아 보냈을까요? 고민 좀 해봐야겠어요.(웃음)

나, 오즈님 서재에서 실컷 놀다가 [내서재]가 아닌, 이 곳,
오즈님의 품에서 [로그아웃]해요-^^

그럼,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