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거짓말
라일리 세이거 지음, 남명성 옮김 / 밝은세상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티븐 킹의 극찬을 받은 데뷔작을 시작으로 7년 연속 뉴욕타임스의 베스트셀러로 자리하고 있다는 마지막 거짓말은 내게는 생소한 작가의 작품이었다.

좋아하는 작가나 좋아하는 장르를 더 좋아하는 편독을 하는 나로서는 이렇게 새로운 작가의 작품을 만나는 것이 너무나 반갑고 기대감으로 가득해짐을 느끼며 책을 읽기 시작하게 된다.

나이팅게일 캠프’.

부유한 집 아이들이 참가하는 속칭 부잣집 년들이나 갈 수 있는 캠프에서 일어나는 일들이라기에 내가 경험해보지 못한, 경험해보지 못할 일들로 이야기가 전개될 것 같아서 큰 기대가 되었다.

 

15년 전 나이팅게일 캠프에서 벌어진 사고 때문에 화가로 성장한 에마 데이비스는 여전히 그날을 잊지 못하고 살고 있다.

자책감과 죄책감으로 어딘지 모를 불안정한 상태로 보이는 에마에게 나이팅게일 캠프의 창시자인 프래니의 초대로 미술 강사로서 다시 그 캠프에 참여하게 된다.

15년 전의 진상을 찾기 위해, 자신의 삶에 구원을 주기 위해 많은 고민을 하는 에마가 왠지 안쓰러운 마음마저 들었다.

그날 그 시간 함께하던 이들과 조우하게 되기도 하고, 잠자리마저 그때와 같은 오두막에 묵게 되는 것이 우연만은 아닐 거라는 생각에 조마조마하고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책을 읽게 된다.

 

15년 전 세 명의 사라진 아이들이 있다.

비비언, 내털리, 앨리슨.

처음 참가하게 되는 에마보다는 언니들이고, 아직 어린 에마의 눈에 특히 비비언은 선망의 대상이 된다.

비비언과 친한 언니동생이 돼가며 캠프생활에 적응해 가던 에마에게 그 세 아이들이 사라진 사고는 절대 평범치 않은 사건으로 여겨지며 많은 갈등적인 일들이 일어난다.

어린 소녀가 숙녀가 되어가는 과정이나 첫 사랑 같은 설레는 마음으로 애정하게 되는 이성을 바라보는 시선이나 마음까지 약간의 공감이 생길만큼 어린 시절을 추억하게 만들기도 했다.

소녀 에마에서 20대 후반의 성인 에마가 되어 그날의 사고에 대하여 알아보고, 찾아보게 되는 에마에게 운명과도 같은 세 아이들과 함께 하면서 무언가를 풀어가려 애쓰게 된다.

 

마지막 거짓말에 등장하는 인물들에게는 무언지 모를 알 수 없는 비밀이 모두에게 느껴진다.

그들의 행동, 말 한마디에 모두 의심이 가게 되며 에마가 풀어가는 일들에 집중하지 않을 수 없다.

성장소설 같으면서도 스릴러가 너무나 가득하고, 자꾸만 추리하게 되고, 깊게 생각하게 하면서 읽게 되는 소설은 참으로 오랜만인 것 같았다.

책을 읽으면서 내가 추리하던 것들이 너무나 허무하게 제대로 헛 다리를 짚어버렸을 때 나도 모르게 ..!!’ 하며 감탄하게 되었다.

 

꼭 책을 끝까지 읽어야 한다.

내용에 대해서 절대로 조금이라도 알려주고 싶지가 않다.

내가 느낀 그 감탄의 감정을 책을 읽는 모든 이가 느끼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