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가장 위험한 곳, 집 앤드 앤솔러지
전건우 외 지음 / &(앤드)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 곳곳에서는 하루에도 수많은 사건 사고가 일어나고 있다.

다치거나 아프거나 사고가 많이 일어나는 곳이 의외로 집이라는 것도 알려져 있는 사실이다.

가장 안전하고 편안해야할 이 꼭 그렇지도 않다는 것이다.

이해할 수도, 믿어지지도 않는 일들 또한 집에서 일어나고 있다.

미스테리한 일들을 이야기하는 TV프로그램이나 여러 미디어매체에서도 집에서 희한하게 발생하는 일들을 소개하기도 한다.

그만큼 많은 일들이 있다는 것일 것이다.

 

당신이 가장 위함한 곳, 은 지금 당신의 집이 정말 안전하냐고 묻는 공포 소설이다.

집에서 혼자 책을 읽으면서 몇 번이나 주위를 살폈는지 모르겠다.

4명의 작가의 4가지 이야기가 엮여 있는 이야기는 실제로 일어날 수 있을 것만 같은 이야기이기에 한 편, 한 편 읽고 난후 심장이 쫄깃해짐을 느낄 수 있었다.

기괴하고 믿을 수 없는 일들이 일어나지만 내가 지금 당장 겪고 있지 않을 일들이라도 내가 모르는 어느 집에서는 일어나고 있지 않을까 싶은 생각마저 든다.

 

최근 일어나는 일련의 잔혹한 사건들이 일어나고 있는 이 시기에 가장 안전해야 할 집이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는 생각에 불안감을 내내 계속 갖게 되는 공포감이 커지기도 한다.

현실적이지 않은 이야기들이지만, 오히려 너무나 현실적이기도 네 가지의 이야기가 더욱 더 오싹하게 만들기도 한다.

그동안의 소설은 현실에서 일어나지 않을 법한 이야기들이 많기에 현실성 없는 일들이 일어나면 소설 쓰냐?”라는 말이 있을 정도다.

하지만 당신이 가장 위험 한 곳, 을 읽으면서 소설과 현실의 괴리감이 없어질 만큼 사회문제를 끄집어냈다는 것에도 책 속에 몰입이 더 되기도 한다.

이런 이야기들은 오직 소설에서만 일어나는 일들이기를 바라는 마음 또한 커지기도 한다는 슬픈 현실이기에...

 

무더운 여름날에 시대상황과 너무나 흡사한 일들이 현실감 있게 써진 소설이고, 지루하지 않게 읽을 수 있었기에 너무나 재미있게 잘 읽은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