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스메이드
프리다 맥파든 지음, 김은영 옮김 / 북플라자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의 카드뉴스부터 시선을 사로잡았다.

책이 나오면 꼭 읽어 보고 싶을 만큼 무언가 끌리는 게 있었다고 할까...

바람, 불륜, 치정... 약간 통속적인 흔히 알만한 그렇고 그런 이야기일까 싶은 마음이 들기도 했지만, 요즘 시대가 어떤 시대인데 그냥 그런 이야기로 책이 나올 수 있을까 싶기도 했다.

요즘 읽을 책들이 조금 밀려있어서 서점에 갔을 때 다음번 서점 방문 때 꼭 사봐야지 했는데 귀한 기회로 읽을 수 있게 되어 반갑고 기쁜 마음이 배가 되었다.

진심으로!!

 

책이 나오기 전부터 자꾸만 눈이 가던 이야기.

남편이 불륜을 했으면 좋겠어요.”

여보, 당신을 위해 예쁘고 어린 가정부를 구했어.”

완벽하게 완전한 자극을 위한 최고의 문구였다.

심상치 않은 이야기들이 전개될 것 같다는 것은 두말하면 잔소리일정도...

 

다 읽고 난 후에 다시 한 번 더 보게 되는 표지까지!!

기대했던 이야기에, 완벽한 결말까지!!

요즘 읽어야 될 책들은 많고, 집중은 잘 되지 않아서 은근히 독태기에 빠져있었는데 정말 오랜만에 재미있게, 빠르게 읽을 수 있었다.

왠지 다음 이야기가 더 있을 것 같고, 더 있어야만 할 것 같은 바람마저 들었다.

다음 작품에 대한 간절함 비슷한 기대를 갖게 되기도 한다.

가끔 책 내용을 살짝 전할때도 있지만, ‘하우스 메이드는 절대 그럴 수 없다.

푹 빠져서, 훅 읽을 수 있기에 조금의 단서도 주어지게 해서는 안 될 것 같기 때문이다.

밀리, 니나, 앤드루, 엔조, 세실리아 등등 모두에게는 비밀이 있다.

많은 비밀을 안고 있는 그들의 이야기에 그 비밀을 알아가며 나도 모르게 눈이 커다랗게 떠지고, 입이 벌어지고 그러면서 책을 읽었다.

그들의 행동, 표정이 내 눈앞에서 선명하게 펼쳐지는 것 같은 생생한 느낌적인 느낌마저 들었을 정도였으니 참 재미있게 본 것 같다.

다음편이 나오려나?

밀리의, 니나의 이야기가 더 궁금해진다.

 

전과를 숨긴 채 억만장자의 집에 가정부로 입주한 나, 하지만 비밀을 가지고 있는 건 나만이 아니었다.

출소 후 몇 주째 차 뒷좌석에서 먹고 자며 생활하던 나에게 드디어 마지막 기회가 찾아왔다. 한 부잣집에서 가사도우미로 일하게 된 것이다. 비록 창문도 열리지 않고 문도 밖에서만 잠글 수 있는 비좁은 독방에서 지내야 했지만 그건 중요하지 않았다.

니나는 자신이 한 일을 기억하지 못하는 것 같았고, 그녀에게 정신병이 있다는 소문도 돌았다책 뒷 표지 발췌

 

가정부는 알고 있을까?

딸에게 땅콩 알레르기가 있는 집 주방에 땅콩버터가 버젓이 놓여있던 이유를,

그녀가 한밤중에 야한 잠옷을 입은 채 남편과 TV를 봐도 다그치지 않았던 이유를출판사 카드뉴스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