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한의 세금공부
조문교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도서출판 "매일경제신문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인플레이션 시대에 세금 뉴스를 실시간으로 이해하며 "취득세", "보유세", "부동산세", "양도세" 등등 어려운 전문용어가 많이 언급된다. 모르는 사이에 줄줄 새나가는 돈니라고 생각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매월 급여를 받으면 "근로소득세", 정기간 저축 후 해지를 하면 "이자소득세", 차량을 구매하면 "취등록세", 사랑하는 자녀를 위해 예쁜 옷과 유모차를 사면 "부가가치세", 무주책의 설음을 딛고 내집마련하면 "취득세", 부모님으로부터 상속받으면 "상속세", 오래 다니던 직장을 퇴직하면 "퇴직소득세", 친구와 술잔을 기울이면 "주세" 등 각각의 사유로 부과되는 세금이 너무많다. 아는 것이 힘이라고 하지만 불필요하게 많이 냈던 세금이 많다는 뜻이기도하다. <최소한의 세금공부>에서 생애주기에 따라 관심을 가질 세금을 잘 설명했다. 방대한 세법 중에서 절세를 위해 꼭 알아야 할 핵심적인 내용만 담았으며, 실생활에서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사례들을 통해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설명한 세금 절세 가이드 책이다.



< 알면 알수록 줄어드는 세금 >




< 직장인이 알아야 할 세금 상식 >




< 재테크할 때 알아야 할 세금 상식 >




< 부동산을 거래할 때 알아야 할 세금 상식 >




< 은퇴자가 알아야 할 세금 상식 >




< 재산을 물려줄 때 알아야 할 세금 상식 >




< 사업자가 알아야 할 세금 상식 >




세금에 대한 개념,, 기초를 다져야하는 10대부터, 직장을 다니거나 사업을 창업하는 20~30대, 재테크와 부동산 거래가 많은 40대, 은퇴와 증여상속 준비를 해야 하는 50대 이상까지 현대인 모두에게 필요한 세금 상식을 <최소한의 세금공부>에 총망라하였다. 인생의 희로애락에는 세금이 늘 따라온다. 나도 모르게 지갑에서 새고 있는 돈을 지켜보기 바란다. 알면 알수록 적게 내는 세금, 모르면 호구되는 세금 상식과 생활밀착형 절세 비법을 꼭 자기의 것으로 만들기 바랍니다. 화이팅!!



추천합니다. 


#매일경제신문사 #조문교 #세금공부 #최소한의세금공부 #국내도서 #경제경영 #회계재무세무 #세금 #부동산 #증여 #상속 #주식 #절세공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