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리, 인생은 리치하게
박세리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생 2막, 연애인으로 살고 있는 박세리 ,,, 리치 언니로 돌아온 인생 플렉스

세계적인 골프 레전드’라는 타이틀을 벗고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는 박세리,, 첫 번째 에세이를 읽었다, 새로운 삶을 살아가고 있는 자신을 사회초년생이라고 이야기하며 매일 새롭게 시작하는 나날을 보내고 있으며 ‘리치 언니’라는 별명이 생겼지만 진짜 ‘리치’한 생활은 보이는 게 전부가 아니다. 단순히 물질적으로 풍요로운 삶이 아니라 무엇보다 자신에게 넉넉해야 모든 것에 너그러워지는 진정한 의미의 ‘리치한 삶’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우리는 삶을 살며서 누구에게나 인생의 두번째 라운드가 찾아온다. 그러나 나만의 균형을 찾아가는 것은 서툴다. 나에게 인색하지않아야 모든 것에 넉넉해진다고 생각하며 제2의 인생을 그리려고만 하기 때문이 아닐까? 편히 그냥 살아보자,,, 그러나 내 곁에 있는 사람들과의 시간을 미루지 말자.



 

날마다 새로운 오늘을 맞이하듯 나만의 이야기,, 인생을 그려가자. 내 가치는 내가 만들어간다. 함께 일한다는 것은 오래 함께한다는 것이 그런것이 아닐까? 어떤 일이든 결국 마음가짐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임하는 자세가 달라지는 것 같다.



 

내 평판을 지키고 내 멘탈을 관리하려면 모든 것을 투명하게 드러내고 찜찜한 것들을 남겨두지 않아야 한다. 아주 간단하지만 효과적인 방법이다. 우호적이지 않은 환경에서 살아남으려면 환경을 단순하게 만들어야 한다. 신경 쓸 것들이 너무 많아지면 멘탈은 흔들릴 수밖에 없다. 어떤 식으로든 내가 나를 지키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다. 타인의 말이나 행동에 휘둘리지 않으려면 나에 대한 믿음이제일 중요하다. 나에게 잘하고 있다고 말해줄 사람은 나밖에 없으니까. 나는 부족한 점이 있을 때 스스로를 타이르고 다독인다. 내가 나를 믿고 응원하면 주변에서 어떤 말들이 들려도, 어떤 방해가 있어도 나를 지킬 수 있다.



 

불안하고 퍽퍽한 삶을 잠깐 멈추고 지금의 나를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갖자. 모두 각자의 삶을 리치하게, 그리고 건강한 마음으로 살아낼 수 있기를 바란다.

추천합니다.

※ 이 리뷰는 도서출판 "위즈덤하우스"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