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The Jimi Hendrix Experience (4CD Box)
MCA / 2000년 7월
평점 :
품절


단순히 기교적인 측면에서만 보자면 지미 헨드릭스만큼 기타를 잘 치고 빠르게 치는 사람은 수두룩하다. 지미 헨드릭스를 뛰어넘을 정도로 잘 치는 기티리스트도 얼마든지 있다.지미 헨드릭스가 단순히 기타만 잘 치는 기타리스트였다면 금세 잊혔을 것이다.지미 헨드릭스의 위대한 점은 바로 그의 혁명적 천재성에 기인한다.이것이 그를 전설로 만든 것이다. 아직까지도 지미 헨드릭스의 천재성을 따라올 수 있는 사람은 나오지 않았다.

기타를 치면서 지미 헨드릭스를 피해갈 수는 있을지언정 그를 뛰어넘지는 못한다. 지미 헨드릭스는 모든 기타리스트에게 넘지 못할 높고 거대한 산이다. 지금까지 지미 헨드릭스를 뛰어넘은 기타리스트가 단, 한 명도 없다는 게 그것을 증명한다.

찰리 파커가 재즈에서 했듯이 지미 헨드릭스는 그것을 록에서 이루었다. 그들은 자기가 발 딛고 있는 예술 세계를 다른 차원으로 한 단계 도약시켜 우리에게 다른 세계를 "경험"하게 만들었던 인물들이다. 이 둘은 공통점이 많다. 둘 다 흑인이었고,혁명적 천재였으며, 약에 절어 방탕하게 생활했으며, 그로 인해 요절했다는 것까지! 좀 더 오래 살았더라면 인류를 위해서 더 좋은 음악을 많이 남겼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