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다
파울로 코엘료 지음, 권미선 옮김 / 문학동네 / 201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훌륭한 책과 공연을 보고 난 이후의 감상을 글로 옮길때마다
나의 글쏨씨와 사고가 많이 조악한 것을 깨닫는다.

현자들의 책을 읽기 좋아하고, 거기서 많은 깨달음과 지혜를 얻는것에 매료되어 있는데,
나는 그 동안 파울로 코엘료의 글을 한편도 읽지 않았다.
내 인생에서 파울로 코엘료의 [브리다]를 만나야 하는 순간은 지금이었기 때문으로 정당화 하고 싶다.

지금 그의 글들을 읽어야 그가 전하려는 인생의 지혜에 대해 몸으로 영혼으로 깊이 받아들일 수 있으니까 지금 이 책이 나에게 온것으로 치자.
그렇지만 이제야 그가 전하려는 메시지를 인지했다는것은 내 자신에게 부끄러운 일이다.

자신의 겪는 고통의 순간들, 사랑의 순간들, 우주에 존재해야 하는 존재이유에 대한 물음들을
누구나 갖고 살아간다. 나 또한 마찬가지다.
선택의 상황에서 누구도 내개 지혜를 전해주지 않는 칠흑같이 어두운 상황에 홀로 남겨질때,
내 감정이 통제되지 않는 순간과 그로 인한 고통이 밀려올때
나 자신은 한 없이 고독하여 우주에 홀로 남겨진 기분에 시달린다.

그런 여정에서 자신의 윤회의 길을 인지하며 달의 전승을 통해 자신을 찾아가는 브리다...
오랫동안 취미로 타로카드를 공부해왔던 나에게 코엘료의 이야기는 내 몸에 속속박혀 들어왔다.
그리고 인생의 3단계로 접어드는 전환의 국면에서 길을 잃어버린것 같은 이순간
그의 언어들은 마술처럼 나의 몸을 휘감는다.

신께서는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의 두 손에 재능을 쥐여주셨다. 그것은 신께서 이 세상에 당신 모습을 드러내고 인류를 돕기 위해 사용하는 도구이다. 신께서는 이 땅 위의 조력자로 인간을 선택한 것이다. 몇 차례나 되는 생을 거쳐야 한다 해도, 결국 모든 이들은 자신의 재능이 무엇인지 깨닫게 되는 것이다. - 파울로 코엘료 [브리다]

내가 세상에 존재하며 세상을 이롭게할 나의 재능은 무엇인지 되새김질 하고 있는 이때,

이 글은 나에게 희망이 된다. "신께 이르는 으뜸가는 길은 기도이고, 그 다음은 즐거움이라는 것을" 전하는 코엘료의 이야기를 통해 "인간은 그 모든 고통의 과정을 지나며 결국은 행복하기 위해 존재하는 것" 이라는 그의 말 속에서 나는 내가 가야할 길의 좌표를 정하는 지혜를 얻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