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깨달음이 있는 경영
이동현 지음 / 바다출판사 / 2003년 7월
평점 :
품절
다섯 명의 경영구루로부터 경영을 배워보자. 기업의 존재이유는 시장창조이다. (드러커) 전략은 열심히 하는데 있지 않고 다르게 하는데 있다. 어중간한 상태(stuck in the middle)를 경계하라. (포터)핵심역량이란 경쟁자와 견주어 똑 부러지게 앞서 있는 능력이다 (하멜) 총체적 고객감동을 하라.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을 해야 한다. 모든 부서는 실험실이 되어라. 작은 실험을 끊임없이 시도하는 것만이 우수성을 키우는 첩경이다. (피터스) 최고의 인재를 골라 최고의 기회를 주라 (잭 웰치)
일단, 좋은 시도이다. 경영학자가 경영을 말하는 다른 전문가를 요약해낸다. 자기의 학자적 양식으로 걸러 내어 핵심개념을 제시한다. 이런 시도가 잦아야 경영학의 대중화가 이루어질 것이고 학문적 발전도 생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