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잘 쓰면서 돈 벌기
강원석, 류경태, 이상기, 채규영 지음 / 새로운제안 / 2002년 12월
평점 :
품절


신용카드가 더 이상 사회의 지탄을 받아서는 안 된다는 생각으로 신용카드회사 실무자들이 어린 백성을 위해 '신용 카드 제대로 쓰는 법'을 기획했다. 시각을 달리하면 신용카드사의 부실채권 방지를 위한 대(對)국민 홍보책자다. 공짜가 아니라 '빚'인 신용 카드에 대해 많은 것을 알려 준다.

제목처럼 신용카드로 돈을 벌 수는 없다. 주지하다시피 신용카드는 결제수단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부가혜택을 찾아 보라. 분기별로 금리를 다르게 적용하니 할부는 10개월보다 9개월로 해라. (이는 금리 구조상 장기금리가 단기금리보다 높을 때만 적용된다.) 맞춤식 카드를 잘 선택해서 마일리지나 기타 카드 포인트를 제대로 받아라. 알아야 면장도 하는 법이니 조금만 신경 써서 알아둘 것은 알아 두어라. 신용카드는 이제 새로운 결제수단으로 확실하게 자리매김 했다는 말이다. 기억해 둘 만한 내용은 '현금 서비스는 분실 신고 후에만 보상된다' '해외에서 사용한 금액에 환가료와 해외 이용 수수료 (1%)를 더해 주어야 한다. 따라서 해외에서 환율 20원의 원화강세가 기대되지 않는다면 카드를 쓰지 말라' '회원은 할부로 구입해도 카드사는 일시불로 결제한다.' '거래승인은 현금결제와 같다' 등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