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 '시네마 오아시스'
동서양 고전영화 무료 상영
- 일시 : 매일 오후에 한국고전 1편, 서양고전 1편씩 무료 상영 * 8월 11일부터 오후 5시 <자유만세>, 6시 <로마의 휴일> 1달간 상영
* 상영예정작 : 사랑방 손님과 어머니, 시집가는 날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누구를 위하여 종은 울리나, 카사블랑카 등. (한국영상자료원에서 상영용으로 제작한 DVD를 상영. / 영문 자막이 있음)
- 장소 : 스타벅스 신촌 명물거리점 시네마 오아시스
- 가격 : 무료
- 문의 : 스타벅스 신촌 명물거리점 02-758-8330 |
커피와 함께 흑백 미학의 아름다움으로 재현되는 문화 유산을 만나보는 좋은 기회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신촌 명물거리점 5층에 마련한 전용 영화상영 시설인 `시네마 오아시스`에서 문화재청의 등록문화재인 한국고전영화 및 서양고전영화를 상영합니다.
시네마 오아시스의 첫 순서로는, 8월 11일부터 약 1달간 매일 오후 5시에 <자유만세>, 6시에 <로마의 휴일>을 무료 상영한다. 1953년에 제작된 ‘로마의 휴일’은 로맨틱 코미디 영화의 대표작으로 오드리 햅번의 데뷔작이자 출세작이다. 1946년에 제작된 ‘자유만세’는 해방 이후 제작된 최초의 ‘광복영화’로서 영화사적 의의가 높은 작품이다. 한글 및 영문 자막도 있어 외국인들도 시청이 가능하다.
9월부터 12월까지는 ‘사랑방 손님과 어머니’, ‘시집가는 날’ 등 우리나라 근대 영화로 문화재적 가치가 높은 작품들과 함께‘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카사블랑카’,‘누구를 위하여 종을 울리나’, ‘사랑은 비를 타고’ 등 서양 근대영화를 각 한 편씩 짝을 이뤄 상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