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오래 더 예쁘게 사랑하는 팁 - 네이트판 최고의 연애 멘토 삼순이언니의 연애 레시피
황은경 지음 / 조선앤북 / 2012년 4월
평점 :
절판


한때는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이라는 노래가 유행할 정도로 사랑을 이루는것(?)에 많은 젊은이들은 관심을 갖었던 것 같다.

젊은이들에게 인기있는 네이트판이라는 인터넷 사이트에 1년여 글을 올려 높은 인기를 얻었다는 저자, 삼순이의 이 책을 보면서, '이루어지는 사랑'과 '예쁘게 하는 사랑'.. 이 둘에 대하여 생각해 보았다.

'이루어지는 사랑'은 사랑의 목표(어찌 보면 너무나 부질없는)에 그 촛점이 있고, 반면 요즘 젊은이들의 '예쁘게 하는 사랑'은 현재의 과정에 촛점이 맞추어져 있다는것을 알 수 있었다.

 

이 책은 진부한 사랑의 목표에 대하여, 이유에 대하여 말하지 않는다. 

현재의 사랑을 의심하지 않으며 다만 그 사랑을 오래, 예쁘게 하기 위한 깨알같은 방법들을 이웃집 언니처럼 들려주고 있다. 

연애를 하는 많은 젊은이들에게 약이 될 만한 주옥같은 조언들이다. 사랑하면서 흔히 일어나는 문제들에 대한 해법, 오해를 푸는 법, 자존심을 세울 때와 버릴 때, 사랑하지만 변하는 것들, 노력해야 할 것들에 대해서...

 

'우린 오래오래 사랑하며 함께 할 사이니까. 마음의 여유를 갖고 상대방을 대하는 습관을 들여보자구. 그럼 한결 더 관계가 편안해 질테니까.' (p17)

 

'뭐든지 해결책은 대화야. 그리고 그 대화의 관건은 서로의 진짜 속마음을 말하는 거고.' (p 86)

 

이 해결책들은 모든 사람들이 객관적인 입장일 때는 충분히 다 알고 있었던 것들일 것이다. 그러나 사랑에 눈먼 후 순식간에 잊어버리는 것들을 다시 정신차리게 하는 책이라고 해야 할까? 

사소한 사건과 의심, 불화에 대한 이야기들이지만 저자의 조언은 가볍거나 유치하지 않다. 그 해결하고자 하는 의지 안에서 사랑을 재확인하고, 인간적으로 성숙하기 위해 애쓰는 눈물겨운 노력과 깨달음들을 엿볼수 있는 내용들이었다.

 

'연애라는 것을 시작하게 되면 많은 여자는 모든 생활패턴이 남자중심으로 바뀌는 반면, 남자는 그동안 여자에게 쏟아 붓느라 못챙겼던 자신을 더 챙기게 된다고 해' (p145)

  

'우린 처음부터 너무 맞지 않았다구? 그럴거면 시작을 말았어야지. 더 직설적으로 말을 해보자면..사랑하지만 너무 맞지 않는다는건, 사랑은 하지만 맞추고 싶지는 않다는 말과 같다고 생각해.' (p230)

 

 

쓰기에 따라 그 밥에 그 나물일 수도 있는 이야기들이 저자의 간결하고 유쾌한 대화체의 필력으로 인해 너무도 재미있게 읽히는 책이 되었다.

사랑에 서툰 마음을 원색적으로 보여주는 듯한 새빨간 표지와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한장 한장이 예쁜사랑을 꽃피우고자 하는 소망으로 가득 차 있는 것 같았다.

 

책을 덮으며 삼순이가 들려주는 사랑의 비법은 결혼의 비법과 무엇이 다를까도 한번 생각하게 되었다.

조만간 작가도 결혼을 하게 되지 않을까 기대하며, 이렇게 예쁜 사랑을 유지한 젊은이들이 '더 오래 더 예쁘게 결혼생활을 유지하는 팁'도 기대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