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 본능]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소비 본능 - 왜 남자는 포르노에 열광하고 여자는 다이어트에 중독되는가
개드 사드 지음, 김태훈 옮김 / 더난출판사 / 2012년 7월
평점 :
품절


개드 사드 교수의 <소비본능>은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의 행동들이 왜 그러게 나타나는 지를 설명해 책으로 진화론적 관점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인간의 욕구와 선택을 이해하고 그 소비의 진화적 측면을 흥미롭게 전개하고 있다.

 

불황의 늪에 빠져 있어도 소비가 줄 지 않는 곳이 있는데, 다름 아닌 명품 매장.

이는 합리적으로 생각해 본다면 꽤나 어울리지 않는 선택이다. 하지만 현실에서는 엄연히 벌어지고 있는 현실이기도 한데, 어떻게 이런 행동이 가능한 것일까.

 

다시 말하면 우리 인간의 판단이 반드시 합리성에 근거해서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라는 점.

터무니없는 가격이라는 생각을 하면서도 인테리어에 반해 그 값을 지불한다든지, 상품 자체보다는

그 탄생 이야기에 과감하게 돈을 지불한다든지 하는 것은 결코 합리적이지 못하다.

그렇다면 우리의 소비본능을 지배하는 것은 무엇일까.  

 

이러한 궁금증을 <소비본능>은 풀어준다.

개드 사드 교수는 진화심리학 박사이다. 그렇기 때문인지 그는 다윈의 진화론을 이용하여 인간의 소비본능을 설명한다.

 

저자는 인간의 소비 활동의 유전적인 배경을 생존과 번식, 혈연 그리고 이타성으로 설명한다. 그리고 다양한 자료를 제시하며 이해를 돕고 있다.

 

우리의 불합리한 행동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꼭 한 번 읽어보기를 권한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2-09-25 09:47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