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기의 쉐프, 세기의 레스토랑 - 세기의 쉐프들이 주방에서 겪는 재앙들, 그리고 유쾌한 극복기
킴벌리 위더스푼.앤드류 프리드먼 지음, 김은조 옮김 / 클라이닉스 / 2008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셰프들의 이야기들은 짧지만, 40명 가까운 유명 셰프들의 이야기를 모아놓다보니 책이 꽤나 묵직하다. 주로 미국 중심의 유명 셰프들의 이야기라 관심이 없는 일반인으로서는 모르는 이름이 태반이다. 이 책에는 셰프들이 자신들이 요리사로 일하면서 겪어던 실수와 이를 해결해가는 과정을 말하고 있다. 고객을 살짝 속이기도 하지만 별탈없이 일을 마치고, 문제를 해결해가는 이들. 앞부분은 흥미롭게 읽을 수 있지만, 비슷하게 반복되는 이야기들에 뒤로 갈수록 다소 지루해지는 면도 있다. 셰프를 꿈꾸는 사람들에게는 이 책은 레스토랑 관리나, 주방에서의 인간관계, 그리고 고객관리, 시행착오 같은 부분들에 대한 조언을 행간 사이에서 조금씩 얻을 수 있다.  한국에서 일하는 셰프들을 대상으로 비슷한 컨셉의 책이 나와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단, 신변잡기식의 이야기보다는 셰프를 꿈꾸는 이들에게 들려주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조언으로. 근사한 식당의 주방 너머에서 펼쳐졌던 경험담들은 언제나 흥미로운 법이니까. 

  그리고 책을 다 읽고 나면 얻을 수 있는 결론은 단 하나. 그들도 인간적인 실수를 한다는 생각보단 자신의 실수담을 웃으면서 말하는 그들 모두 임기응변의 대가라는 것. 어쩌면 임기응변과 순발력이야말로 요리사가 되기 위한 필수요소가 아닐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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