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숙 - 《목욕의 신》ㆍ《삼봉이발소》 등 인기 웹툰 작가 하일권의 첫 그림책
하일권 글.그림 / 소담주니어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좋아하는 웹툰 작가이신 하일권 작가님이 첫 그림책이 나왔다. 하일권 작가님 웹툰들은 따뜻한 이야기가 많아서 울면서 본 웹툰이 많았는데 첫 그림책 앙숙은 어떤 내용으로 되어있는지 기대가 되었다. 앙숙이라는 단어 둘이 미워하는 관계인데, 표지만 봐도 왼쪽에 있는 고양이만 화가 난 상태이고, 오른쪽 고양이는 싫어하는 표정이 아니라 웃는 표정이었다. 왜  노란색 고양이는 뭐 때문에 화가 난 상태이고, 둘이 왜 앙숙인지 궁금했다.

 

노란색 줄무늬고양이는 데레이다. 혼자서 밤늦게까지 엄마, 아빠를 기다리는 데레를 보니 우리 집 옆집 고양이가 생각이 난다. 옆집 가족들이 없으면 창가 옆에서 엄마를 기다리는 모습을 보았다. 퇴근한 길에 누군가 쳐다본 느낌이 들어서 바라보면 고양이가 창문에서 밖을 쳐다본 걸을 보았다. 어두운 밤에서 볼 때는 무서울 때가 많았다. 기다렸던 엄마가 돌아왔는데, 엄마 품에서 다른 고양이 안겨있는 것 보고 놀란 데레이다. 고양이 키우시는 분들은 둘째 입양하는 게 고민이 많다고 들었다. 엄마, 아빠 사랑을 독차지했던 데레에게 또 다른 식구가 생긴 게 충격이었을 것 같다.  데레 입장에서도 아빠 무릎은 내 자리이었는데, 어느 순간 새로 온 고양이인 천사가 자기 자리에 앉아서 엄마, 아빠를 사랑을 독차지 않은 모습을 보니 질투도 생기고 속상했을 것이다.  말썽은 천사가 했는데, 데레가 혼나는 것 보면 괜히 내가 마음이 아팠다. 엄마, 아빠가 데레에게 천사와 친하게 지내라고 말하고 갔지만, 이미 데레는 화가 많이 난 상태여서 둘이 과연 친하게 지낼 수 있을지 ​걱정이 되었다. 한 사건 때문에 둘이 친해진 계기가 되어서 다행이었다.

 

이 그림책을 읽다 보니 동생이 있는 아이들이 생각났다. 혼자서 사랑을 받다가 갑자기 동생이 생길 때 여러 감정이 생기지 않을까? 말 못한 아기 일 때 더 그럴 것 같다.  나만 보던 부모님이 나보다 어린 동생만 우선이 되었을 때나 데레처럼 질투가 생기고 속상했을 것이다. 감정이 잘 표현되어있어서 데레 마음을 이해가 되었다. 아마 나도 어릴 때 그렇지 않았을까 생각이 들었다.

 

고양이로 표현으로 되어 있는 있지만 형제가 있는 아이들이 같이 보면 좋은 그림책인 앙숙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