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 잘하는 초등학생들의 77가지 비법 공부 잘하는 학생들의 77가지 비법 시리즈
최승필 글, 박승원 그림 / 소담주니어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때 우리나라 역사를 좋아하는 편이었다

제일 약한 부분이 지도이었던 기억이 난다.

사극드라마도 그렇고, 책도 그렇고 제일 많이 본게 조선시대이어서, 조선시대 야사나 조선시대때 제일 좋아했다.

그때는 재미있게 공부한 기억이 났는데, 성인이 되어서는 모든게 낯설게 느껴졌다.

요즘 현실은 우리나라역사를 잘 모르니까 수능부터 시작해서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한국사 시험이 중요해졌다.

한국사를 다시 공부해야되니 뭘 부터 해야될지 궁금해서 이 책을 읽기 시작했다.

 

한국사 공부할때는 지도가 중요한 것 같다

이 지도만 봐도 이때는 어떤 상황인 알 수 있는 부분이다

이시기때 고구려가 멀리 북방까지 넓게 까지 표시에 있다

그 시기때 고구려는 아무도 건들지 못하고 강한 나라가 아닐가 생각이 들었다.

 

아무 정보가 없을때 어디 나라 유물이지 모를것 이다.

 책에서 고구려는 전쟁을 잘하는 나라, 백제는 장사를 잘하는 나라, 신라는 선진 문물을 받아들이기 힘들어 더딘 나라는 키워드를 보니까 금방 알아맞출수 있었다.

 

역사를 공부 할때 왜? 라는 의문을 품어야된다고 했다

궁금한데 그냥 지나가는것 보다 알고 넘어가면 그 시기때 역사를 잘 알게 된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이와 함께 역사신문을 같이 만든다면 재미있는 한국사 공부를 할 것 같다.

조선시대때 배우면 꼭 했던 태정태세 문단세를 보니 얼마나 반가운지 모르겠다.

학교다닐때 달달 외운 기억이 난다.

지금도 그렇지만 권력때문에 왕을 몰아내서 힘든 지경까지 온 역사를 보고 마음이 아픔부분도 많았다.

고조선 부터 시작해서 해방까지의 이야기까지 읽고 나니까 우리나라 역사의 흐름을 쉽게 알 수 있었다.

설명이 쉽게 되어있고, 적절한 그림과 지도가 있어서 너무 좋았다.

중요한 키워드로 되어 있으니  내 머리 속에 쏙쏙 들어온 것 같았다.

한국사 공부를 하는 방법을 보고 나도 따라 해봐야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국사 공부를 지루해 하거나 힘든 아이들에게 보여주면 좋은 책인것 같다

역사 시험은 역사 교과서로

첫째, 역사 교과서를 세 번 정독할 것!

둘째, 역사 용어와 유물, 역사 인물에 대해 따로 정리할 것!

셋째, 요점 정리 페이퍼를 만들 것!

- 한국사 잘하는 초등학생들의 77가지 비법 중에서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