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사를 품은 영어 이야기 - 천부적 이야기꾼이 들려주는 영어의 역사
필립 구든 지음, 서정아 옮김 / 허니와이즈 / 2015년 3월
평점 :
품절


저의 최대 고민은 영어공부이었다

공부를 해야되는데 흥미도 없고 재미도 없다보니 하다가 포기 할 경우가 많았다.

 영어는 오로지 공부라는 존재로 밖에 생각을 못했다.

 이 책의 표지에 보고 이 글이  더 궁금중을 이끌었다.

영어는 어떻게 세상을 정복하게 되었는가? 라는 말이 눈에 들어왔다.

내가 너무 영어를 공부로만 바라봤나 생각이 들어서, 영어의 역사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대부분 나라에서 모국어는 있지만 우리나라 처럼 영어를 배우는곳이 많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에서는 초기 영어부터 시작해서 영어의 문제까지 되어있다.

언어의 역사여서 맨 처음에 지루 할까 걱정했는데, 읽다 보니 흥미로운게 너무 많았다

역사 공부에 나왔던 앵글로슨인이나 바이킹 이야기 나오니 더 깊게 빠져서 읽은 것 같다.

내용 옆에는 그 시기의 역사 사건을 정리해서 너무 좋았다.

흥미로운 이야기 중에 거의 침략을 하면 그 나라의 언어를 못 쓰게 하는데, 왜 그래도 사용할 수 있게 했는지 궁금하면서, 그래서 영어가 오랫동안 남아있는게 아닌가 생각이 들었다.

사전 편찬한 이야기를 나올때 내가 관심 있게 본 행복한 사전이 생각났다

 행복한 사전은 사실 원작인 있는 영화이다

그 책 제목은 배를 엮다라는 책이었다

사전이라는 책을 그렇게 오래 걸려서 만든지 몰랐는데 그 책을 보고 영화를 봐서 그런지 더 이해가 많이 되는 부분 이었다.

 주요 시대에 나온 작가님들 중에 내가 알고 있는 작가님에 대해 나오니까 너무 반가웠고, 책 일부 내용에 대해 영어와 같이 해석 나오니까 이해가 되어서 좋았다.

현재에 영어도 우리나라 처럼 똑같은 문제가 있어서 놀랐다

요즘은 줄임말이나 맞춤법때문에 말이 많은데 영어도 그런 부분의 고민이 있어서 놀랐다.

영어의 역사를 읽다 보니 세계사를 같이 공부 한 느낌이 들었다.

영어때문에 힘든 분들 한 번 이 책을 읽고 좀 더 영어에 대한 깊이를  알게 되면 좋을 것 같다.

 

 

책의 별책 부록으로 있는 지도 이다.

책이랑 같이 보면 그 시기때 영어와 세계사 사건을 알 수 있어서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