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 연령 60세 사와무라 씨 댁의 이런 하루 마스다 미리 만화 시리즈
마스다 미리 지음, 권남희 옮김 / 이봄 / 201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자들이 공감하는 마스다미리 신작이 나와서 보게되었다.


사실 마스다미리 보는 첫책이기도 하다.


싱글 마흔살 딸과 부모와 같이 사는 이야기이다


우리는 5인가족 중에 언니는 결혼해서 나갔고, 30대인 나와 20대후반인 남동생이 남아있다.

 

사와무라씨는 3인가족이지만 현재 우리 4인가족이 같이 살고 있다.


꼭 나의 미래 같은 느낌이 들었다.

 

 

친구한테 부모님과 외식한 이야기 하는 중에 아버지가 젊었을때 더 먹을 수 있다는 말에 딸인 히토미는 슬펐다는 말에 나는 공감이 되었다.


점점 더 연세를 드시면 자기 좋아하는 음식도  못먹고 즐기지 못하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에 마음이 아펐다.

 

20대일때는 나는 부모님이랑 지내는 시간 보다 친구와 지내는것 많이 지내는걸 좋아했는데. 20대 후반에는 이상하게 어머니와 더 가까이 있고  싶은 생각이 강해서 어머니와 처음으로 공연데이트도 하고, 영화 데이트도 했다


사실 가족끼리 영화보러 많이 갔긴했지만 어머니와 따로 있는 시간이 별로 없어서 뭔가를 하고 싶은 마음이 강했다


히토미 말처럼 어머니 좀 더 건강할때 여기저기 많이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머니도 돌아가신 어머니를 보고싶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부를수 없게 된 그말이 제일 슬펐다.


어머니가 갑자기 사라지면 어떤 느낌이 들까? 괜히 그 생각말하면 눈물이 난다.


어머기 해주신 그 맛은 아마 따라가지 못할 것 같다.


시간이 너무 빨리간다고 느껴진다


내가 30대 되니 부모님이 건강이 안좋은 부분이 많아져서 괜히 마음이 속상하다.


시간이 있을때 부모님한테 잘하자고 생각이 들었다.

웃고 울면서 본 사와무리씨 댁의 이런 하루..


다음 시리즈가 궁금해진 마스다 미리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