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에센스 사전 100 - 빠르게 찾아 바로 적용하는
한은숙 지음 / 한빛미디어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일할 때 엑셀을 많이 사용한다.

예전 일한 곳들이 사람들 상대하는 일이 많다 보니까 문서 작성일이 많지 않았지만, 이번엔 일한 곳은 문서 작성 특히 엑셀 작업 많다.

기본적인 입력을 기억하는데 함수나 여러 가지 헷갈린 부분이 많았는데 이 책을 만나서 반가웠다.



표지는 민트색 배경에 글씨 포인트 크고 눈에 들어와서 좋다

도서 뒤표지를 보면 3스텝으로 나눠서 설명되어 있다. 필요한 기능을 빠르게 찾을 수 있고, 예제로 통해 쉽게 익힐 수 있고, 실무 바로에 적응할 수 있다는 핵심적인 내용이 들어온다.



책을 펼치면 이 책의 구성 설명과 실습 파일을 받을 수 있는 방법, 키워드 목차가 있다.

3가지 파트로 나눠져 있고, 첫 번째 파트는 엑셀 기본 기능을 익히기, 두 번째 파트는 엑셀 기능 익히기, 세 번째 파트는 함수 고급 활용 및 데이터 관리 분석이다.



업무하다 보면 엑셀에 계산 넣는 부분이 많은데, 선택하여 붙어 넣기로 이용해서 값으로 설정해서 곱하기 연산을 할 수 있다는 것 처음 알았다.


엑셀 공부할 때 참조 부분이 제일 어려웠는데 표로 잘 설명되어 있고, 셋의 차이를 알 수 있다.



인쇄할 때 다음 페이지에 표의 제목이 있는 게 보기 좋다고 해서 대리님이 알려줬는데, 책에서 만나서 반갑기도 하고, 책을 통해 다시 한번 잊지 않고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인쇄할 때 다음 페이지에 표의 제목이 있는 게 보기 좋다고 해서 대리님이 알려줬는데, 책에서 만나서 반갑기도 하고, 책을 통해 다시 한번 잊지 않고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기초 다지기 통해 IFS 함수 인수식 조건과 결과물을 간략하게 표로되어있어서, 내가 이 조건을 할 때 어떤 식으로 나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어서 좋다




기초 베이스는 대리님이 했는데 부분합에 대해 궁금했는데 책에서 잘 설명되어 있어서 내가 입력한 파일에 적용해 봐야 되겠다.

엑셀이 부족해서 공부하고 싶었는데, 대부분 책은 너무 두꺼워서 보고 힘들었는데, 내가 필요한 부분만 되어 있어서 좋았고, 자세한 설명과 기초 다지기가 잘 되어있고, 실습 예제 파일이 있어서 내가 모르는 부분을 좀 더 쉽게 알 수 있어서 좋았다.

업무할 때 엑셀 활용을 필요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도서이다.

- 출판사부터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