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일 365일 1
블란카 리핀스카 지음, 심연희 옮김 / 다산책방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넷플릭스에서 많이 본 영화로 알려진 365일이다. 아직 영화를 보지 못했는데, 주위에서 많이 보고 읽으니까 어떤 로맨스 소설인지 궁금해서 서평단 모집할 때 신청을 했다.

19금이 아닌 29금 소설인 365일은 3부작 중인 첫 번째 이야기이다.

죽었다가 살아난 거나 다름없을 때 현실에서 한 번 본 적 없는 여자의 꿈을 5년째 꾸는 마시모는 시칠리아에서 꿈을 꾼 여자인 라우라를 만나게 되었다. 라우라 가는 곳마다 나타나는 마시모, 라우라 생일인데 신경 쓰지 않은 남자친구 마르틴에게 화가 나서 혼자 술을 먹다가 낯선 길로 가고 깨워 나 보니 낯선 방이었다. 낯선 방에서 만난 마시모, 꿈에서 그녀를 봤다고, 방 여기저기에 자기 얼굴의 초상화가 있었다. 마시모는 라우라는 자기 거라고 하면서 365일 동안 지내달라는 이야기이다.

5년 동안 꿈속에서 만나면 어떤 느낌일까? 나 같아도 꿈에서 본 사람이면 현실에 나타났다면서 놀라울 거다. 아마 잡고 싶었을 거다. 돈이 있는 마시모는 라우라를 놓치기 싫어서, 협박하고 그녀를 소유라는 하고 싶은 마음이 강했을 거다. 그를 보면 나쁜 남자 같으면서 매력이 있다. 라우라는 자기를 소유하는 마시모에게 할 말 다 하는 자기주장을 강하는 그녀이다. 라우라는 어느 순간 마시모에게 점점 사랑하는 감정을 느끼지만 여러 감정이 들어서 아픈 모습이 나올 때마다 마음이 아팠다.

로맨스 소설 읽다 보면 재벌가 마피아의 사랑 이야기 소재가 많은데 뻔한 이야기가 아니어서 좋았다. 다음 편이 빨리 나왔으면 좋겠다.

욕구 충만한 로맨스 소설을 좋아하시는 분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