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세계의 역사 1 - 선사 시대와 고대 서아시아 세계 만화로 보는 세계의 역사 1
학연플러스 지음, 임이지 옮김, 모지현 감수 / ㈜소미미디어 / 2019년 5월
평점 :
품절


 

 

무한도전에서 내가 알지 못한 아픈 과거를 보고 알지 못하는 내가 부끄러워서 우리나라 역사에 대해 알고 싶어서 역사 관련 책이나 공부를 시작한 시기가 있었다. 공부하면서 자격증 시험을 준비했지만 결과는 아쉽게도 떨어졌다. 떨어진 것에 대해 속상한 부분도 있었지만, 공부하면서 모르는 사실을 알게 되는 재미와 도전했다는 사실이 뿌듯하고 기분이 좋았다. 한국사 공부할 때 최태성 선생님 강의를 들었는데, 우리나라 역사를 공부하면서 가까운 이웃나라인 중국과 일본 빼놓을 수 없다. 그때 중국에 관련 이야기 들을 때 그 시기에 분란이 있을 때와 통일할 때 정치나 그 사회에 분위기가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고 우리나라 역사 말고 다른 나라는 그 시기 때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궁금하기도 했다.

소미미디어에서 나온 만화로 보는 new 세계의 역사는 총 12편이 나오는 책이다. 내가 읽은 책은 1권과 2권의 내용이다. 처음 페이지에는 세계의 역사 대조 연표를 한눈에 볼 수 있고, 읽기 전에 알려주기란 이 있어서 좋다. 역사 책을 읽으면 처음 내용은 선사시대로 시작한다. 대부분 선사시대 하면 구석기에 대한 내용부터 시작한다. 이 책에는 우주의 시작부터 시작한다. 역사에 과학을 빠질 수 없는 부분 같아서 초반부터 흥미롭게 읽기 시작했다. 그 시기 때 중요한 인물들에 관한 내용과 아마추어였지만 그 나라의 역사에 관심 있어 끝까지 발굴했던 사실, 주석과 토막 지식들을 바로 알 수 있어서 좋았지만 세로 줄로 글씨가 작게 있어서 아쉽기도 했다. 본문을 내용을 다 읽으면 권말에 시대 요약정리가 잘 되어서 있어 좀 더 세계사를 깊이 알 수 있어서 좋았다.

나의 학창시절 때는 학습만화가 많지 않았는데, 지금은 내가 읽어도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학습만화가 나와서 좋다. 이 책을 읽으면서 학창시절 때 읽은 먼 나라 이웃나라가 생각난다. 지금도 개정판으로 나와 신기하지만, 각 나라별로의 역사로 보다가 그 시기 때 인물과 함께 여러 나라의 역사를 같이 보니까 한눈에 볼 수 있어서 또 다른 재미와 있다. 가끔 학습만화를 보면 재미 위주가 많은데, 이 책은 재미뿐만 아니라 학습에 대해 폭넓게 이해할 수 있어서 공부할 때 많이 도움이 되는 책이다.

세계사를 좋아하거나 세계사를 공부하는 학생들, 3세 이상부터 볼 수 있어서 자녀와 부모가 함께 읽으면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