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열심히 살고 있는데 왜 자꾸 눈물이 나는 거니?
송정림 지음, 채소 그림 / 꼼지락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나는 마음도 불안하고 되는 일이 안되는 시기이기도 하고  기분도 우울해지고 지칠 때 이 제목을 보고 왜 이렇게 와닿은지 꼭 내 이야기 같아서 읽고 싶었던 책이다.

책 표지에 버스정류장을 기다리는 여성이 앉아있는 모습을 보니 예전엔 내가 생각났다. 직업 특성상 13시부터 22시까지 근무하고, 주말에도 번갈아서 근무하고, 2년 동안 늦게 출근하고 늦게 끝난 시간에 나 홀로 버스정류장에서 기다리면서 추운데 왜 버스가 안 오지? 오늘도 정신없었네.  반복된 일상과 실수 투정일 때는 왜 이렇게 자책을 많이 하고 조급했는지 다들 쉴 때늦은 시간까지 근무할 때 얼마나 싫었는지 모르겠다.  오랫동안 쉬다 보니까 가끔 그 일상이 그리워지게 되는 것 같고, 그때는 왜 이렇게 조급해하고 불안했는지 나 자신이 바보 같았다.

이 책은 5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은 오늘은 있는 이유, 2장은 달 대신 네가 떠오르는 밤, 3장은 어른이 될 시간, 4장 나를 웃게 하는 것들, 5장 흥얼거리며 계속 걸어가고 싶어라는 주제로 되어있다. 한 장 한 장 읽을 때마다 공감되는 내용이 많은지 모르겠다.  사랑에 대한 글을 볼 때 공감되는 부분도 있지만, 사랑을 많이 안 해서 그런지 아닌 부분도 있었다. 것 같다. 아기자기한 그림과 위안이 되는 글이 많아서 좋았다. 특히 "괜찮아, 다 괜찮아질 거야"라는 말이 와닿은지 불안한 내 마음속에 진정이 되는 말이었다.

요즘 주위에 우울해하거나 힘들어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에세이 많이 나오는데 그 이야기 꼭  내 이야기하는 것 같다.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고 작은 것에 기뻐하고 행복했으면 좋을 텐데 그게 안되어서 아쉬운 부분도 많다. 내가 다시 우울해지거나 지쳐있을 때 순서 상관없이 생각날 때 보면 다시 봐도 좋은 책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