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선녀전 1
돌배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백일의 낭군님이 끝나고 tvn에서 새로 방영하는 드라인 계룡선녀전을 예고편을 보고, 궁금해서 원작이 있는 작품인지 찾아보았다.
네이버 웹툰에서 인기 있는 작품이고, 이미 단행본으로 완결된 작품이었다. 예전에는 웹툰을 빠질 때에는 연재를 기다리면서 읽었는데, 어느 순간 까먹거나 잊혀질 때가 많았는데, 요즘은 추천 혹은 카카오페이지에 연재하는 작품을 보고 알게 된 경우가 많았다. 사실 책이 오자마자 다읽었다. 오랜만에 재미있는 웹툰을 만나서 반갑고 이번엔 좋은 기회로 알게되어서좋았다.
 
계룡선녀전은 내가 알고 있는 선녀와 나무꾼이라는 다른 이야기이다. 내가 어릴 때 구전동화에서 행복하게 살다가 날개 옷을 찾고 하늘로 다시 돌아갔는 이야기였는데, 여기에서는 남편이 먼저 죽고 날개 옷을 찾을라고 해도 없어서 699년에 머물러서 남편이 환생할 때까지 기다리는 선녀 선옥남 앞에 김금, 정이현을 만났다. 호랑이로 환생한 딸은 김금이 아버지였으면 좋겠다고 하고, 계속 정이현과 김금 사이 얽히는데,  두 사내 중에 누가 남편일까? 날개 옷을 찾으면 선계로 떠나는 건가, 알로 환생한 아들 점돌이는 언제 깨어날까?
궁금증 유발인 만화인 계룡선녀전이다.
다음편도 빨리 읽고 싶고, 오늘 방영하는 드라마인 계룡선녀전도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