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Dr. 이현승의 셀프 스킨케어
이현승 지음 / 경향미디어 / 2010년 7월
평점 :
세안
1. 세안은 하루 딱 두 번만, 이중세안을 합니다.
2. 첫번째 세안은 먼지를 털어내는 개념으로 가볍게, 두번째 세안은 거품을 충분히 내어 손가락 끝으로 마사지하듯 꼼꼼하게 닦아주세요.
3. 기본적으로 클렌징 폼 정도만 갖추면 되며, 메이크업을 자주하는 경우라면 클렌징 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손바닥으로 피부를 빡빡 문지르지 마세요. 손가락으로 부드럽게 문질러주세요.
p.25
민감한 피부를 위한 스킨케어 제품 선택 계명
1. 사용하는 스킨케어 제품 수를 절대적으로 줄여야 한다. 제품이 늘어날수록 피부에 맞지 않는 성분이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
2. 가능한 물로 잘 지워지는 제품을 사용한다. 방수성이 높은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다.
3. 제품에 들어가는 성분이 열가지 이하인 것을 고른다.
4. 오래된 화장품은 미련없이 버린다.
5. 화장품을 바꿔쓰거나 하지 않는다.
6. 마스카라나 아이라이너는 검슨색 제품이 비교적 안전하다.
7. 청색이나 자주색 아이섀도는 피하고 매니큐어는 하지 않는다.
p.32
보습 케어
1. 수분을 채워넣는 것도 중요하지만 빠져나가지 않게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과격한 운동, 사우나, 맵거나 뜨거운 음식은 가급적 삼가세요.
2. 하루 2리터 마시는 물은 건강에도, 피부 수분 공급에도 도움을 줍니다.
3. 피부보호막을 지키기 위해 과도한 세안은 피해주세요.
4. 수분 크림 고르는 노하우! 피부 보호 장벽과 유사한 패턴의 성분이 들어있는지 따져보세요.
p.53
화장도구 관리
-퍼프는 여분을 충분히 준비해둔다. 여분의 퍼프를 두고 번갈아 사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브러시 사용을 가급적 줄인다.
-수시로 햇빛에 말려주거나, 밀봉해 냉동실에보관했다가 사용하는 것이 좋다.
-제품을 덜어날 때 스페츌라( 없을 시 작은 스푼)를 사용한다.
p.85
피부에 좋은 비타민
-불규칙한 식습관을 가졌거나 다이어트 중이라면 비타민을 꼭 챙겨드세요.
-하루 20분 산책으로 비타민 D의 체내 합성을 돕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많이 비타민을 섭취하면 독이 됩니다. 하루 필요량을 지켜서 섭취하세요.
p.114
이현승, <셀프 스킨케어> 中
+) 오히려 20대때는 관심을 두지 않았던 피부 관리에 대해 30대가 되자 부쩍 관심이 많아졌다. 20대때 좀 더 성의있는 관리를 했더라면 지금의 내 피부는 훨씬 좋았을텐데. 그래서인지 나는 피부관리에 관한 서적을 종종 읽는다. 이 책은 피부과 의사가 지은 것으로 피부관리의 기본적인 방법과 화장품을 고르는 방법, 피부과에서 치료 받을 때의 상황 등에 대해 상세히 서술한다.
요즘은 뷰티 프로그램이 많아져서 그런지 피부관리에 대한 뷰티 전문과와 피부과 의사들의 의견이 다른 경우가 많다. 내 생각에는 사람의 피부가 민감하고 제각각이니 본인들이 선택해서 고르는 것이 좋다고 본다. 이 책에서도 피부관리의 상식적 의견들에 대해 제시하고 옳은 것과 잘못된 것을 구분하여 정리한다. 결국 자신의 피부는 본인이 아는 것이므로 이런 저런 방법들을 사용해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본다. (이 책을 통해 화장품을 많이 바르는 것보다 자신에게 맞는 기초제품을 적당히, 피부에 자극이 되지 않도록 부드럽게 바르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점을 알게 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