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1 생각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1
은지성 지음 / 황소북스 / 2012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인간의 일생은 그 인간이 생각한 대로 된다 .

- 아우렐리우스

 

생각하는 것은 쉬운 일이다.

행동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생각한 대로 생동하는 것은 더욱 어려운 일이다.

-괴테

 

머릿속으로 자신이 바라는 것을 생생하게 그리면 온몸의 세포가 모두 그 목적을 달성하는 방향으로 조절된다.

- 아리스토텔레스

p.11

 

혹시 여려분도 넘어져 있다고 느끼십니까? 그렇다면 일어서십시오. 포기만 하지 않는다면 누구라도 일어설 수 있습니다. 두 팔과 다리가 없는 제가 일어설 수 있다면 팔다리가 있는 여러분은 훨씬 더 놀라운 일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p.68

 

누구나 실수한다. 실수하지 않는 사람들은 이 세상에 없다. 중요한 것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는 것이다. 실수도 습관이 되기 때문이다.

p.54

 

"이렇게 생각하며 살라. 그대는 지금이라도 곧 인생을 하직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라고. 이렇게 생각하며 살라. 당신에게 남겨져 있는 시간은 생각지 않은 선물이라고."

p.129

 

꿈꾸는 것이 가능하면 그 꿈을 실현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 모든 것이 작은 생쥐 하나로 시작되었다는 것을 기억하라. 우리의 모든 꿈은 이루어질 것이다.

- 디즈니

p.226

 

 

은지성, <생각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1> 中

 

 

+) 이 책은 어려움 속에서도 자신만의 꿈을 이룬 사람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신체적인 장애나 가난, 가족과의 이별 등등의 고난 속에서도 자기만의 길을 찾고, 그 길을 묵묵히 그리고 행복하게 걸어간 사람들의 이야기이다. 그들의 공통점은 사는 대로 생각한 것이 아니라 자신의 생각대로 살아서, 그들의 꿈을 이룬 사람들이라는 것이다.

 

꼭 고난을 겪지 않더라도 평범하게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이 책은, 생각대로 사는 삶에 대한 희망을 제시한다. 그저 그렇게 오늘을 사는 것이 아니라, 오늘 하루는 내게 덤으로, 선물로 주어진 삶이라 여기며 행복하게 살아가는 것을 보여준다. 그런 사람들의 이야기를 읽으면서 우리는 한번쯤 생각하게 될 것이다. 내가 간직한 꿈은 무엇일까.

 

꿈이 꼭 거창하고 높은 것일 필요는 없다. 작고 구체적인 것부터 시작해서 하나씩 하나씩 꿈을 이뤄내는 것도 좋은 인생의 방향이라 생각한다. 이 책은 지금 현재에 안주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권한다. 좌절해서 속상한 마음이 가득한 사람에게도 권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