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2030 학원강사로 성공하라 - 1등 학원강사의 성공비밀노트, 2판 1등 학원 만들기
허신영 지음 / 미래와경영 / 201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업을 잘하는 강사들이 모여 있는 EBS 강의와 메가스터디 등의 맛보기 강의를 듣길 권한다. 자신이 선택한 과목의 한 학기 또는 1년 강의를 한 바퀴정도 듣는다면 더 바랄 것이 없다.

 여러 출판사들 중 자신의 입맛에 맞는 교재를 선택하여 한번 풀어보는 것은 한 두 달이면 족하다.

p.50

 

신빙성있는 각종 자격증과 성적증면서, 졸업증명서, 사진이 첨부된 정성이 든 두툼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는 채용 여부를 떠나서 신입이라도 면접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p.79

 

표현력을 키워라.

칭찬은 아이를 춤추게 한다.

관심을 표시하라.

너무 세게 조이지 마라.

자신만의 교재를 만들자.

 

상담도 요령이다.

"우선 20%정도 칭찬으로 상담을 시작해서, 20% 꾸중, 20% 다른 아이 꾸중, 20% 다른 아이 칭찬,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칭찬으로 마무리한다. 다른 아이를 빗대어 칭찬과 꾸중을 강하게 반복하는 것도 좋은 상담의 반복이다."

 

학생들을 사랑하라 

p.149~

 

 

허신영, <대한민국 2030 학원 강사로 성공하라> 中

 

 

+) 무슨 특별한 것이 있을까 궁금해서 읽어본 책이다. 사실 학원 강사는 성실함이 중요하다. 그것에 약간의 유머와 카리스마까지 곁들이면 매우 우수한 학원 강사가 될 수 있다. 하지만 나는 우선 기본적으로 사람을 사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아이를 사랑하는 마음에서 나아가 인간, 즉 사람을 사랑해야 하는 직업이 바로 학원 강사이다.

 

아이들을 만나는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인성이 되어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아이들에게 상처를 줄 때가 많으니까. 물론 거꾸로 아이들이 상처를 줄 때도 있다. 그러니까 그 사이에서 잘 조율할 줄 알아야 좋은 학원 강사가 될 수 있다. 새삼 이 책을 통해 처음 시작하는 마음이 들었다. 첫 설렘과 두려움과 긴장의 기분, 그 기분으로 끝없이 노력하고 자기 스스로를 개발해야 좋은 학원 강사로 남을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