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143~145
네이르, <월급처럼 들어오는 미국 배당 투자> 中
+) 이 책은 배당 투자의 가치와 올바른 투자 방법, 그리고 구체적인 실천 전략을 설명하고 있다. 저자는 먼저 배당 투자가 무엇인지 이야기하며 배당 투자의 장점을 제시한다.
더불어 배당 투자에서 주의해야 할 사항도 언급해 투자자에게 사실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저자는 미국 배당 투자의 기본 개념과 종목 선정 방법, 성향에 맞는 포트폴리오 계획 구성법, 배당주의 종류와 투자 목표에 따른 설계법 등을 가르쳐 준다.
안정적이고 성장 가능성이 풍부한 기업을 선별하려면 어떤 점에 주목해야 하는지 말해주고, 투자자의 투자 성향과 세대 및 목표에 따른 실천 전략과, 각 ETF 별 차이는 물론 ETF와 개별주의 차별성까지 제공한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실제 활용 가능한 구체적이고 다양한 사례 제시와 투자자들의 성향에 맞는 포트폴리오 시뮬레이션을 제안하고 있다는 것이다.
미국 배당 투자에 관심이 있는 초보자부터 이미 배당 투자를 하고 있는 경험자까지 골고루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모의 투자는 물론 실전 투자에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무엇보다 저자는 배당 투자 기업과 ETF를 선정할 때 유의해야 할 점에 대해서도 상세히 언급하고 있다. 또한 배당 투자를 지속하면서도 끝없이 투자 기업과 ETF의 안정성을 확인하며 변화가 필요하다면 과감히 시도할 것을 권한다.
이는 배당 투자의 효율성과 함께 위험성까지 전달하는 부분이기에, 독자로 하여금 꼼꼼한 투자 계획에 대한 준비와 원칙 있는 투자의 중요성을 인지하도록 한다.
어떤 종목을 언제 사고 언제 파는 것이 좋은지, ETF의 구성 종목을 어떻게 분석해야 하는지 등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미국 배당 투자에 관심이 많은데 이 책을 읽으면서 배운 점이 꽤 많았다. 여러 기업에 대한 정보는 물론 대표적인 배당 ETF의 종류와 특성, 장단점, 유의해서 살펴보아야 할 사항 등도 확인할 수 있어서 효율적이었다.
만약 미국 배당 투자에 관심이 있는 초보자라면 이 책을 읽기를 권한다. 배당 투자의 안정성과 성장 가능성이 경제적으로 어떤 의미가 있는지 가르쳐 주는 책이기에 풍부한 지식과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저자의 말처럼 자기 성향과 목표에 맞는 꼼꼼한 전략부터 세우고 싶은 독자 역시 이 책이 큰 도움이 되리라 느낀다.
다양한 포트폴리오 예시와 각종 ETF 분석이 수록되어 있어서 자기 성향에 맞게 수정해 소액이라도 투자하며 공부하기에 좋다고 생각한다.
여러 도표와 표를 활용해 핵심적인 내용을 정리하기에 비교 분석하기에도 좋다. 한 권으로 알차게 미국 배당 투자의 뼈대부터 큰 틀까지 모두 살펴본 기분이 든다. 모처럼 실전에서 활용하는 방법을 제대로 가르쳐 준 투자 서적을 만나서 반가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