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단 기초 영어공부 혼자하기 - 세상에서 가장 싫었던 기초영어가 쉬워진 이유 난생 처음 끝까지 본 시리즈 2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 밥을 셀 수 없는 이유는?

1) 문법

a water

X

water

O

the water

O

윤곽을 뚜렷하게 그리지 못하는 것은 대부분 셀 수 없다.

한 개인지 여러 개인지 판단할 수 없기 때문이다.

물(water)의 경우 흐름을 그릴 뿐 정확한 윤곽을 그릴 수 없다.

만약 뚜렷한 윤곽을 그렸다면 물이 담긴 '병'이나 '컵'을 그렸을 것이다.

그래서 물은 셀 수 없으므로 a water, waters는 쓸 수 없다.

the water는 가능하다.

* the는 서로 알고 있는 것을 일컬을 때 쓴다.(p.30)

쌀(rice)도 보통 한 톨, 한 톨을 살려서 그리지 않는다. 대략 그릴 뿐이다.

쌀도 셀 수 없으므로 a rice, rices를 쓸 수 없다. the rice는 가능하다.

대명사와 고유명사(사람의 이름 등)는 구태여 a, the를 쓸 필요가 없다.

쓰지 않아도 한 개인지 여러 개인지 알 수 있어서 그림을 그릴 수 있기 때문이다.

* 대명사란 '원래 명칭을 대신해서 쓰는 명사'이다.

p.22

4) 영어 작문

더 자연스러운 단어(셀 수 있는 것)에 O표 하자.

a water

X

a bottle of water

O

a tomorrow

a day

an English

an English man

a smile

a pleasure

a love story

a love

a money

a dollar

정답 : 1. a day 2. an English man 3. a smile 4. a love story 5. a dollar

p.25

Mike Hwang, <단단 기초 영어공부 혼자하기> 中

+) 이 책은 제목에서 드러나듯이 기초 수준의 영어 공부를 혼자 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구성되어 있다. 단어에서 문장으로, 단계별로 단단하게, 기초부터 차근차근 영어 공부를 혼자서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우선 1장은 문법 부분으로, 단어에 a가 붙는 이유나, a Moon / the Moon 중 옳은 것은 무엇인지, you는 한 명인데 왜 are를 쓰는지, is와 are의 차이는 무엇인지, go 뒤에 to가 나온 이유와, 과거 조동사가 과거가 아닌 이유, how는 얼마나 / 어떻게 중 무엇으로 사용되는지 등등으로 구성되었다.

2장은 한글 작문 부분으로, 1장에서 언급한 문법의 개념을 영어가 아닌 한글로 적용하여 이해해 본다. 3장은 발음기호를 통해 알파벳의 발음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몇몇 단어의 의미와 발음을 수록했다. 4장은 1장에서 언급한 문법 개념을 영어 작문으로 적용하여 공부하고 연습하도록 작성되었다.

이런 구성을 총 4주간 매일 공부할 수 있도록 정리한 책이다. 부록에 감탄사, 비속어, 이름을 제외하고 사용 빈도순으로 500개의 단어를 담고 있고, 동사의 유형별 불규칙 변형도 실어 두었다. 또 QR 코드로 무료 강의를 들을 수 있고, 이 책에서 언급한 영어 문장은 미드, 영화, 명언 문장을 활용하고 있다.

저자는 이 책의 수준이 영어 기초 입문에서 초등, 중1~2학년 정도라고 한다. 저자의 말처럼 이 책을 읽으면서 영어 공부의 기초 단계로, 예전에 배웠던 것들을 잊어버린 어른이나 아예 영어 기초 공부를 접해보지 않은 사람들이 보면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생각했다.

개인적으로 영어 문법을 많이 잊어버린 상태에서 궁금했던 것들을 이 책을 공부하며 쉽게 해결할 수 있어서 반가웠다. 글자의 크기도 크고, 영어 발음을 한글로 적어주고 있어서 처음 영어 공부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보기에 편한 책이다.

* 이 서평은 해당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쓴 것입니다. 평소와 다름없이 읽고 제 생각을 기록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