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하나 365일, 챌린지 인생 문장 - 1년은 사람이 바뀔 수 있는 충분한 시간
조희 지음 / 리텍콘텐츠 / 2023년 1월
평점 :
사람의 일생은 무거운 짐을 지고 먼 길을 걸어가는 것이기 때문에 절대 서두르면 안 된다.
- 도쿠가와 이에야스 인간 경영, 도몬 후유지
p.17
반드시 먼저 당신을 돌보아야 한다. 먼저 자신을 기쁘게 하라.
- 시크릿, 론다 번
p.30
최악의 경우를 예상하고 있으면 막상 일이 닥치더라도 견뎌낼 수가 있다.
- 거래의 기술, 도널드 트럼프
p.95
자포자기하여 말초적인 쾌락에 빠지거나 아무리 자기를 학대해도 결코 마음의 위안을 찾을 수 없다.
- 나는 행복해질 운명이다, 사이토 시게타
p.117
세상의 모든 문제는 결국 자기를 미워하는 데서 시작된다.
- 자신감, 내 인생을 바꿀 두 번째 기회, 샘 혼
p.130
타인을 위해 가장 먼저 할 수 있는 일은 그의 행복을 바라며 기도하는 일이다. 그것만으로도 모든 불행은 사라진다.
- 작은 책 큰 생각, 김옥림
p.176
벼랑 끝에서 뛰어내리지 않고 하늘을 나는 새는 없다.
- 사람에게서 구하라, 구본형
p.177
정신적 스트레스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우선 마음을 열어야 한다. 이것은 스스로 할 수밖에 없는 일이다.
- 몸의 혁명, 아보 도오루
p.302
우리는 모두 매일 다른 사람이다.
스크린의 기억, 시네마 명언 1000, 김태현
p.369
조희, <하루하나 365일, 챌린지 인생 문장> 中
+) 이 책은 하루 한 문장의 힘을 강조한 명문장을 모아 엮은 것이다. 하루 한 문장씩 365일 동안 읽고 인생의 변화를 시도하도록 구성했다. 저자는 1년이면 우리가 충분히 변할 수 있는 시간이라는 것을 이야기한다. 그래서 읽는 이에게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할 수 있도록 하루 한 문장, 하루 한 쪽씩 읽기를 권한다.
운명, 열정, 인내, 이성으로 분류하여 여러 책에서 인상 깊은 명문장을 뽑아 선정했다. 마음을 울리는 문장을 제시한 후, 그것이 수록된 책과 저자를 언급한다. 더불어 저자가 그 문장의 의미에 어울리는 격려와 응원의 말을 덧붙였다.
또 한 쪽마다 '읽기, 결심하기, 인생문장' 을 체크할 수 있도록 체크박스를 두었다. 365일 챌린지가 목표인만큼 적어도 한 쪽을 세 번은 읽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꼭 순서대로 읽거나 구성 별로 읽지 않아도 좋을 듯 하다. 책을 펼쳐서 운명처럼 정해지는 쪽을 그날 하루의 챌린지 파트로 정해서 체크박스에 체크하며 보아도 의미가 있을 것 같다.
인상 깊은 문장들이 어느 책에 수록되었는지 밝히고 있기에 그 책들을 찾아보며 깊은 독서로도 이어질 수 있다. 한 해의 시작으로 매일 하나씩 좋은 문장을 읽는 것에 도전하는 것, 인생을 좀 더 긍정적이고 희망적으로 살 수 있는 방법이지 않나 싶다.
* 이 서평은 해당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쓴 것입니다. 평소와 다름없이 읽고 제 생각을 기록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