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랭크 쌤 영문법 - 아주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프랭크 쌤 류의열 지음 / 반석출판사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01) 영어를 말하다(주어+동사)

A. 영어 문장을 말하기 위해서는 주어와 동사가 필요합니다.

주어

동사

단어

I 나는

like

eat

cook

give

Pizza, fish, onions

You 너는 / 너희는

We 우리는

They 그들은 / 그것들은

* 주어 : 문장의 맨 앞에 오는 단어

* 동사 : 주어 뒤에 오는 단어

  • I sleep at 9.

  • You cook rice.

  • We see trees

  • He see(s) you.

* 동사 뒤에 s를 붙이는 방법은 뒤에서 배웁니다.

B. 숫자 표현

1 : one

4 : four

7 : seven

10 : ten

2 : two

5 : five

8 : eight

11 : elven

3 : three

6 : six

9 : nine

12 : twelve

* 짧은 시간을 쓸 경우에는 at을 사용해요.

* 정각을 말할 때는 O'clock을 사용합니다. O'clock = of clock의 약자입니다.

pp.12~13

프랭크 쌤 류의열, <아주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프랭크 쌤 영문법> 中

+) 이 책을 읽기 시작한 건 원래 영문법을 아주 기초부터 배우고 싶었기 때문이다. 영어회화 공부를 하다가 문장 내 단어의 위치가 왜 그런지 도저히 이해가 안될 때, 영문법을 몰라서 그런가보다 싶어서 답답했다. 그때 이 책을 만났다. 첫 장을 펼치기도 전에 부제로 이런 문장이 있었다.

'누구나 쉽게 회화와 문법을 한번에!' 이 구절을 읽는데 참 반가웠다. 그리고 저자의 설명을 보니 저자는 이 책을 단순히 문법 규칙을 익히기보다는, 직접 영어로 말할 수 있게 단어를 공부하고 공부한 단어를 바탕으로 영어 문장 원리를 이해해서 말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한다.

저자의 말처럼 이 책은 가장 기본적인 것부터 시작한다. 우선 영어에 대한 기초가 없다면 이 책을 공부하기 전에 홈페이지에서 단어장을 다운받아 간단한 문장과 단어를 먼저 공부하도록 권한다. 이때 원어민 MP3 파일을 들으며 단어 읽기 연습을 하도록 유도한다.

그리고 정말 기초 수준의 영어 문장 구조와 문법을 단계별로 학습하도록 한다. 본문에서 주요 내용을 공부한 뒤에 다양한 예문이 있는 실전연습을 통해 공부한 것을 복습할 수 있다.

한글을 영어로 바꿔보고, 동사를 사용해 영어로 말해보며, 직접 영어 문장을 만들고 말해볼 수 있도록 연습문제를 제시했다. 또한 부록으로 영어 문법 개념과, 발음, 철자, 동사변화 형태, 여행영어 등등의 자료도 같이 수록해두었다.

저자는 실용적인 예문으로 영작과 한글을 영어로 말하기 등의 연습을 하도록 책을 제작했다고 한다. 가장 기초적인 수준의 영어 문법과 영어 회화를 공부해보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길 권한다. 개인적으로 이 책을 펼치면서 굉장히 반가웠다.

초등학교, 중학교 수준의 영어문법도 잊어버린 상태라 이 책의 수준과 단계별 진도가 왕초보 영어 독자에게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만화와 도표를 활용하여 본문 설명이 지루하지 않고, 말풍선을 이용해 유의해야 할 점과 추가적 설명을 덧붙이고 있다.

한 단원 한 단원이 알차고 성실한 것 같다. 한 페이지 한 페이지 꽉꽉 채운 내용을 바탕으로 이 책을 천천히 반복해서 공부한다면 잊었던 영어의 기본기를 배울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영어 문법과 영어 회화에서 완전 기초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읽으면 좋을 것 같고, 영어의 기본기를 탄탄하게 하고 싶은 사람이 보아도 도움이 될 것 같다.

* 이 서평은 해당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쓴 것입니다. 평소와 다름없이 읽고 제 생각을 기록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